(제공: 하나은행) ⓒ천지일보 2021.6.18
(제공: 하나은행) ⓒ천지일보 2021.6.18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이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동화머니’ 시즌2를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를 통해 공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첫 선을 보인 경제동화머니는 어린이들이 쉽게 접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동화를 각색해 경제 상식 등을 재밌게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개그맨과 뮤지컬 배우가 신나는 율동과 노래로 흥미로운 내용을 전해준다.

경제동화머니 시즌2는 어린이들이 궁금해하는 것과 학부모들이 자녀에게 알려주고 싶어하는 내용 등으로 콘텐츠를 구성했다. 콘텐츠는 ▲돈은 어디에서 만들어지는지 ▲우리나라 돈을 다른 나라에서도 쓸 수 있는지 ▲물건값은 누가 정하는지 ▲돈을 버는 방법과 쓰는 방법 ▲지구를 지키는 착한 소비(ESG)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주제가 포함됐다.

또 이번 시즌2에는 하나은행 직원 ‘경제남매’가 시즌1의 출연진들과 한 팀을 이뤄 어린이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시골쥐와 도시쥐 ▲걸리버여행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늑대와 아기염소 ▲ 피노키오 등 총 10편의 동화를 경제 이야기로 각색해 격주 수요일마다 하나TV에 공개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시즌2에는 지구를 지키는 착한 소비 등 ESG를 실천할 수 있는 콘텐츠도 야심차게 준비했다”며 “향후 미래 금융환경을 이끌어 나갈 어린이들이 ‘경제동화머니’를 통해 올바른 금융 습관을 함양하고 바르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