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가 오는 21일부터 경로당을 개방한다. 사진은 개방을 앞둔 경로당을 소독하는 모습. (제공: 수원시) ⓒ천지일보 2021.6.18
수원시가 오는 21일부터 경로당을 개방한다. 사진은 개방을 앞둔 경로당을 소독하는 모습. (제공: 수원시) ⓒ천지일보 2021.6.18

21일부터 순차 개방

[천지일보 수원=류지민 기자] 수원시가 백신접종을 받은 지 14일 이상 지난 어르신들에게 경로당과 노인복지관은 개방한다.

경로당은 오는 21일부터 순차적으로 개방하며, 1차 백신 접종 후 14일이 지난 날부터 이용할 수 있다. 경로당에는 지정한 감염관리책임자가 예방접종증명서를 확인한다.

개방 경로당에는 마스크, 손소독제, 체온계 등 방역물품을 비치한다. 식사 및 음식물 반입은 금지되며, 이용 어르신들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야 한다.

노인복지관은 7월 1일부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2차 백신 접종 후 14일이 지난 어르신이라면 이용할 수 있다. 노인복지관들은 지난 16일부터 프로그램 참여 신청을 받고 있다.

복지관 역시 경로당과 동일하게 방역물품을 비치하고, 복지관마다 감염관리책임자를 지정해 운영한다. 프로그램 이용 인원은 정원의 50% 이하로 제한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고립감, 우울함을 느끼는 어르신이 늘어나고 있다”며 “예방접종을 받은 어르신들이 경로당과 노인복지관을 이용하면서 활기를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지속해서 점검해 감염을 예방할 것을 다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