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서강전문학교) ⓒ천지일보 2021.6.16
(제공: 서강전문학교) ⓒ천지일보 2021.6.16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경찰, 사회복지 특성화학교인 서강전문학교는 6월 모의고사 응시자를 대상으로 2022년 신입학 특별전형을 진행하고 있다. 검정고시합격자 특별전형도 진행 중이다.

서강전문학교는 2년제 과정의 경찰행정학부, 사회복지학부, 경영관광학부, 광고디자인학부 계열을 운영하고 있으며, 효율적인 의사결정과 창조적 사고능력, 예리한 통찰력을 지닌 실무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장주상 학장은 “본교 항공보안학과, 경찰행정학과는 서강미래정보센터를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에스원, 에스텍시스템, ADT캡스, 이지빌, KT텔레캅 등 다양한 항공 보안 업체들과의 산학협약 체결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졸업 이후에는 항공사 보안요원, 김포공항, 인천공항, 제주공항 등 항공경비 특수보안요원, 항공화물대리점, 일반 경비경호요원, 청와대 101경비단, 경찰 등 다양한 진로로 진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탐정학과, 실용음악학과, 미용예술학과, 방송연기학과, 범죄심리학과를 중심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다양한 산학협약을 바탕으로 교육 후 취업연계와 경찰, 경호 및 복지공무원합격을 지원하고 있다.

또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특채와 순경 공채를 비롯해 서울수도권 4년제 대학교 편입을 위한 영어집중지원센터를 10년 이상 운영하고 있다.

최근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의 영어시험 점수확보와 학사편입을 통해 보다 쉽게 4년제대학교에 편입하기 위한 각종 제도가 활성화되고 있다. 특히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전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유도, 특공무술, 태권도, 검도 등의 무도수업을 통해 전원 유단자로서 시험의 가산점을 확보한다.

장주상 학장은 “경찰단기합격 스파르타반을 모집하고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 “경찰경호학과는 기숙사와 연계해 경찰행정학과 특채 합격을 위한 방학 특강을 진행한다. 스파르타반은 경찰공무원, 사회복지공무원 등 공무원 합격을 위해 정기 모의고사 실시와 가산점을 위한 무도 단증 및 자격증 취득지원, 체력 시험 등을 위한 체육관 운영과 면접시험 1:1 코칭이 포함돼 있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