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브릭EH정 (제공: JW중외제약) ⓒ천지일보 2021.6.11
뉴브릭EH정 (제공: JW중외제약) ⓒ천지일보 2021.6.11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JW신약이 중성지방 감소에 효과적인 치료제를 선보인다.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신약은 고중성지방혈증 치료제 ‘뉴브릭EH정’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11일 밝혔다.

뉴브릭EH정은 활성형 페노피브릭산으로 개발돼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할 수 있는 중성지방 치료제다.

이 제품은 특허 받은 EH정 제제 기술로 약물의 수용성을 높여 생체이용률을 높였다. 장용 코팅을 통해 위장 장애를 최소화했다.

특히 스타틴과 병용 처방 시 스타틴 단독투여 대비 중성지방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잔여 심혈관 위험을 낮춰 심혈관계 질환 예방 효과를 가져 온다. 기존 페노피브레이트 제형은 장방형 정제와 캡슐로 이뤄져있는데 뉴브릭EH정은 작은 원형 제형으로 한 번에 여러 약을 복용하는 노인 환자들의 복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JW신약 관계자는 “뉴브릭EH정은 중성지방 감소, 스타틴과의 시너지 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심혈관계 만성질환 환자의 심혈관 질환 예방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뉴브릭EH정은 한국유나이트제약의 자회사인 한국바이오켐제약에서 허가 받고 JW신약에서 국내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