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트라비아타 _포스터 천지일보 2021.6.11
라트라비아타 포스터. (제공: 안산문화재단) 천지일보 2021.6.11

대구오페라하우스 자체 제작, 국내 정상급 출연진, 제작진 참여

1차 티켓 오픈 매진, 추가 좌석 오픈 등 수준 높은 공연에 대한 기대감 높아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재)안산문화재단이 오는 19일 오후 3시,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콘서트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를 선보인다.

파리 사교계의 꽃으로 불리는 코르티잔(courtesan) 비올레타와 상류층 집안 청년 알프레도의 비극적 사랑을 다룬 베르디 중기 대표작 ‘라 트라비아타’는 ‘축배의 노래’ ‘프로방스의 바다와 대지’ 등 아름다운 선율과 음악으로 베르디 작품 중에서도 최고의 걸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콘서트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는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자체 제작한 공연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 ‘2021 방방곡곡 문화공감 국공립예술단체 우수공연사업’에 선정돼 해돋이극장 무대에 오르게 됐다.

이번 공연은 오페라 형식은 유지하되 무대, 소품, 의상 등을 간소화하고 음악을 중심으로 하는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며, 아리아, 합창 등 주요 장면만 담아 100분 정도로 재구성해 관객들에게 오페라를 한층 쉽고 재미있게 소개한다.

경북도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인 백진현이 지휘를, 감각적인 연출로 호평받는 오페라 연출가 이의주가 연출을 맡았으며, 소프라노 오희진과 테너 석정엽, 바리톤 제상철, 메조소프라노 김보라, 베이스 전재민 등 국내외 오페라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실력파 성악가들과 대구오페라하우스 상주단체인 디오오케스트라, 대구오페라콰이어 등 오페라 전문 연주단체들이 함께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지난 티켓 오픈 이후 빠르게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추가 좌석까지 오픈하는 등 안산 시민들 역시 공연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보여줬다.

안산문화재단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문화 나들이를 위해 ‘파이팅 안산 30% 할인’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후에도 다채로운 공연들로 시민들을 만날 준비를 이어가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