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천지일보DB
서울시교육청. ⓒ천지일보DB

변화하는 2023 이후 대입정보 제공 및 진학지도 방향 제시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이 10일부터 고1·2학년 담당교사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변화하는 2023 이후 대학입시에 대비한 ‘2021년 고1·2 온라인 진학지도 설명회’ 동영상을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와 서울시교육청 및 교육연구정보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선택형 수능의 도입, 수도권 소재 대학의 지역균형인재전형 신설, 정시전형 확대 등 새로운 변수의 등장으로 2022학년도 대입은 커다란 혼란이 예상된다.

대입 환경의 변화로 불안감이 커지는 상황에서 서울시교육청은 고1·2학년 담당교사 및 학부모에게 공신력 있는 진학 정보 제공을 통해 안심하고 대입을 준비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한다.

온라인 설명회에서는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서울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가 강사로 참여했다.

2023 이후 대입을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2023 이후 대입의 이해와 대비 ▲온라인 교육환경에서의 효율적인 진학지도 ▲상담자료 이해 및 진학상담 준비 등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온라인 설명회와 별도로 ‘2021년 고1·2학년 진학지도 자료집’을 개발해 서울 관내 고등학교에 오는 15일까지 배포한다.

자료집에는 2023 이후 대입 환경변화에 대한 분석 및 그에 따른 진학지도 방안을 비롯한 다양한 진학 정보가 수록돼 있다. 온라인 설명회 강의 자료와 ‘2021년 고1·2학년 진학지도 자료집’ 파일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www.jinhak.or.kr)에 탑재돼 고등학교 1·2학년 담당교사 및 학부모가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다.

교육연구정보원 관계자는 “온라인 설명회 개최와 자료집 보급을 통해 고 1·2학년 담당교사와 학부모에게 변화하는 대학입시에 대비해 시기적절한 대입정보 제공 및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를 지원하고, 공신력 있는 정보를 제공해 공교육 진학지도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