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서는 200㎏ 비단뱀도 드라이브?…허리에 감고 달려(페이스북 Info Roadblock JPJ/POLIS)
말레이서는 200㎏ 비단뱀도 드라이브?…허리에 감고 달려(페이스북 Info Roadblock JPJ/POLIS)

말레이시아의 한 남성이 고무 농장에서 붙잡은 200㎏ 비단뱀을 허리에 감은 채 오토바이를 타고 달려 눈길을 끌었다.

3일 하리안메트로 등에 따르면 최근 한 남성이 엄청난 크기의 비단뱀을 허리에 두른 채 오토바이를 몰고, 뒷좌석에 또 다른 남성이 웃으면서 뱀을 두드리며 드라이브를 즐기는 듯한 동영상이 SNS에 퍼졌다.

말레이시아 야생동물보호부(Perhilitan)는 해당 동영상이 지난달 29일 클라탄주의 쿠알라 끄라이(Kuala Krai)에서 촬영된 것이라고 확인했다고 밝혔다.

동영상 속 뱀은 그물무늬비단뱀(batik python)으로, 무게가 200㎏은 족히 나갈 것으로 추정됐다.

오토바이 동영상이 촬영되기 전날 오후 6시께 쿠알라 끄라이 루북 심뿔마을의 고무 농장 주인이 이 뱀을 발견했다.

농장 주인은 뱀을 그대로 두면 주민들이 위험할 수 있다고 보고, 다음날 오토바이에 '독특한 방법'으로 태워 야생동물보호부 쿠알라 끄라이 사무소로 보냈다.

빨간 헬멧을 쓴 오토바이 운전사는 뱀을 감고 달리며 즐거운 표정을 지었고, 뒷좌석에 파란 헬멧을 쓴 남성은 뱀을 손으로 두드려보고 엄지손가락을 들어 보이는 등 즐거워했다.

네티즌들은 "만약 비단뱀이 힘을 줬으면 운전사의 뼈가 으스러졌을 수도 있다"며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그물무늬비단뱀은 '세계에서 가장 긴 뱀'으로 알려져 있으며, 몸길이가 5 ∼7m 안팎에 이른다.

2018년 6월에는 인도네시아 동남 술라웨시주 무나섬에서 7m 길이 그물무늬비단뱀을 붙잡아 배를 갈랐더니 실종된 50대 여성 시신이 통째로 들어 있기도 했다.

(자카르타=연합뉴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