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뺑 드 프랑에서 빵을 고르고 있다. (제공: BGF리테일)
고객이 뺑 드 프랑에서 빵을 고르고 있다. (제공: BGF리테일)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CU가 자체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뺑 드 프랑(Pain de franc)’을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CU는 뺑 드 프랑에 빵에 대한 사랑과 자부심이 남다른 유럽 특유의 풍미와 감성을 담고자 했다. 특히 편의점 빵에 대한 기존의 상식을 깨고 한 끼 식사가 될 수 있을 만큼 건강하고 맛있는 고품질의 빵으로 트렌드를 이끌 계획이다.

CU가 출시 계획 중인 뺑 드 프랑 상품은 총 20여개 품목으로 이달부터 7월 중순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유럽의 아침을 만나다’라는 슬로건처럼 좋은 원재료를 아낌없이 넣어 식사대용으로 손색없는 프리미엄 베이커리로 만들 방침이다.
 
해당 상품들은 밀가루부터 버터, 생크림까지 모두 프랑스산 원재료가 들어간다. 바게트의 경우 프랑스산 생지를 직수입했다. 생크림이 8% 들어간 식빵, 32겹으로 이뤄진 에스프레소 크루아상, 견과류가 함유된 월넛 깜빠뉴, 데워먹는 25㎝ 바게트 등 그동안 기술력이 부족해 대량 생산되지 못했던 다양한 빵을 만들어 평균 2000원 미만의 가격으로 선보인다.

CU가  편의점 빵 시장에 대한 철저한 현황 조사와 고객 분석을 기반으로 제품 기획과 브랜딩, 테스트 판매 등을 통해 뺑 드 프랑을 선보이기까지는 약 1년의 시간이 걸렸다. 특히 CU는 지난해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서 간단히 빵으로 식사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빵이 기존 간식의 개념에서 식사 메뉴라는 인식으로 바뀌는 점에 주목했다.

실제 CU의 지난해 입지별 빵 매출 동향을 살펴보면 주택가에 위치한 점포에서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이 23.0%로 전체 신장률 10.2%를 2배 넘게 상회했다. 반면 간식용 구매가 높았던 대학, 오피스, 산업지대 인근 점포에서는 오히려 14.4% 매출이 감소했다.
 
가격대별 매출에서도 1500원 이하의 저가 제품들은 지난해 6.3%의 매출신장률을 보였지만 1600원~3000원 미만 제품들은 16.0% 증가했고 3000원이 넘는 대용량 및 프리미엄 제품들은 246.2%의 높은 신장률을 나타냈다.
 
CU는 이러한 빵 소비 트렌드에 맞춰 고급 빵으로 제품을 더욱 확대하기로 결정하고 지난해 말부터 샹달프 브레드 등 프리미엄 라인의 테스트 운영 후 이달 뺑 드 프랑을 선보이게 됐다.
  
CU는 뺑 드 프랑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한 달 동안 해당 상품을 우리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해준다. 또 공식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를 통해서도 관련 먹방 영상 등을 게재할 예정이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CU는 편의점 고객의 식생활 변화를 면밀히 분석해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뺑 드 프랑 상품을 준비한 만큼 남다른 클라스를 보여줄 것”이라며 “엄선된 원재료와 함께 국내 빵 제조 전문 중소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품질은 물론 상생의 의미까지 모두 담았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