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이종배 정책위의장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예결위회의장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5.21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이종배 정책위의장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예결위회의장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제공: 국민의힘) ⓒ천지일보 2021.5.21

최고위원은 10명 등록

청년 최고위원 5명 도전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국민의힘 새 지도부 선출을 위한 6.11 전당대회 후보등록이 22일 완료됐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후 5시 “당 대표 후보로 8명, 최고위원 후보로 10명, 청년최고위원 후보로 5명이 등록했다”고 밝혔다.

당대표 후보로는 5선의 조경태‧주호영, 4선 홍문표‧3선 윤영석‧초선 김웅‧김은혜 의원과 나경원 전 의원,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등록했다. 출마를 선언했던 조해진 의원은 최고위원으로 입후보했고, 신상진 전 의원은 최종 등록하지 않았다.

총 4명을 선출하는 최고위원에는 3선 조해진 의원과 초선 배현진‧이영‧조수진 의원, 김재원‧정미경 전 의원, 도태우 전 대구시당 인권위원장·원영섭 전 미래통합당 조직부총장·조대원 전 고양시정 당협위원장·천강정 전 경기도당 치과의사네트워킹 위원장 등 10명이 등록했다.

1명을 뽑는 청년최고위원 후보에는 이용 의원과, 강태린 전 의왕과천 당원협의회 부위원장, 김용태 경기 광명을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 함슬옹 전 미래통합당 중앙청년위원회 부위원장, 홍종기 전 삼성전자 변호사가 등록했다.

한편 당 대표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치러지는 예비경선은 후보자들은 25일 서울 누리꿈스퀘어에서 비전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다. 예비경선 여론조사는 26∼27일 양일간 실시된다. 예비경선은 당원 50%, 일반 50%의 비율로 진행된다.

27일 컷오프를 거쳐 본경선 진출자 5명이 가려지면 30일부터 전국 순회 합동연설회가 시작된다. 전당대회 주자들이 참석하는 방송 토론회는 31일과 다음 달 8일에 열린다. 선거인단 자동응답시스템(ARS) 투표와 일반 국민 여론조사는 다음 달 9∼10일 이틀간 진행될 예정이다.

최고위원 후보자들은 예비경선을 거치지 않고 본투표로 직행한다.

다만, ‘4위 득표자 이내에 여성 당선자가 없다면 4위 득표자 대신 여성 후보자 중 최다득표자를 최고위원으로 한다’는 규정상 여성 후보 3명 중 최다 득표자는 전체 4위 안에 들지 못해도 최고위원에 선출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