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퓨처넷 로고. (제공: 현대백화점) ⓒ천지일보 2021.5.17
현대퓨처넷 로고. (제공: 현대백화점) ⓒ천지일보 2021.5.17

디스트릭스홀딩스와 실감형 콘텐츠 사업 공동 추진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현대퓨처넷이 디지털콘텐츠 전문기업인 디스트릭트홀딩스와 손잡고 ‘실감형 콘텐츠 사업’에 진출한다고 17일 밝혔다.

실감형 콘텐츠 사업이란 영상콘텐츠, 음향, 디스플레이에 MR·AR·홀로그램 등 디지털미디어 신기술을 결합해 몰입도 높은 실감형 콘텐츠를 구현하는 사업을 말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ICT 전문기업인 현대퓨처넷은 디스트릭트홀딩스와 실감형 콘텐츠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계약을 맺고, 국내 주요 관광거점에 각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실감형 미디어아트 체험 전시관’ 건립에 나선다.

‘실감형 미디어아트 체험 전시관’이란 영상·음향 등 멀티미디어 관련 기술 활용한 신개념 전시 체험 공간으로 ▲벽면 또는 바닥 등에 영상을 투사하는 방식의 ‘프로젝션 맵핑 기술’ ▲스마트 센서를 활용해 고객의 움직임을 추적하는 ‘모션 트래킹 기술’ ▲바람·향기·조명 등을 영상과 연동하는 ‘실감 재현 기술’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이전에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준다.

이와 관련, 현대퓨처넷은 이날 강릉시와 경포호 인근 관광특구 내 사업부지(1만 3896㎡)에 4975㎡ 규모의 국내 최대 ‘미디어아트 체험 전시관’ 건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다.

류성택 현대퓨처넷 대표는 “올 하반기 중 강릉 등 국내 주요 관광거점에 당사의 디지털 사이니지 사업 노하우와 디스트릭트의 실감형 콘텐츠 제작·디자인 역량이 접목된 ‘실감형 미디어아트 체험 전시관’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향후 ‘실감형 미디어아트 체험 전시관’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한편, 실감형 콘텐츠와 디지털 사이니지를 결합한 사업도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