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오픈뱅킹 서비스를 시행한다. (제공: KB국민은행) ⓒ천지일보 2021.5.14
KB국민은행은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오픈뱅킹 서비스를 시행한다. (제공: KB국민은행) ⓒ천지일보 2021.5.14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오픈뱅킹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오픈뱅킹 서비스는 KB스타기업뱅킹, KB기업인터넷뱅킹에서 다른 금융사의 계좌조회, 출금, 이체 등 금융거래가 가능하다. 다른 금융사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계좌를 함께 관리할 수 있다. 오픈뱅킹 이용 고객은 모든 이체 거래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

또 잔액모으기 예약 거래를 통해 고객이 지정한 주기별로 자동 집금할 수 있어 기업 자금관리에 편의성이 높아졌다고 국민은행은 설명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시행은 전 금융기관 통합자금관리 서비스를 실현하고, 선도적인 기업 디지털 플랫폼 기반을 본격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기업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은행은 오는 7월 13일까지 개인사업자 오픈뱅킹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GS SHOP상품권 등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