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상 광운대 총장 ‘고!고! 챌린지’ 캠페인 동참. (제공: 광운대학교) ⓒ천지일보 2021.5.14
유지상 광운대 총장 ‘고!고! 챌린지’ 캠페인 동참. (제공: 광운대학교) ⓒ천지일보 2021.5.14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환경부 주관의 릴레이 캠페인

유 총장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은 실천이 지속 가능한 발전의 밑거름 될 것”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유지상 광운대학교 총장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고!고!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고!고! 챌린지’는 올해부터 환경부가 실시하고 있는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 실천 운동’으로, 참여자가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일 한 가지 행동과 할 수 있는 한 가지 행동을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 게재하고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릴레이 방식의 캠페인이다.

두 가지 행동을 게재할 때는 ‘일회용품 사용하지 말고(Go), 텀블러 사용하고(Go)’와 같이 ‘고고(GOGO)’ 운율을 맞춰 쓰면 된다.

신동렬 성균관대 총장의 지명을 받은 유 총장은 “일회용품 거리 두고! 제로 웨이스트 곁에 두고!”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 대열에 동참했다.

유 총장은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은 실천이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보다 많은 사람들의 참여와 실천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유 총장은 다음 주자로 서울시립노원청소년직업체험센터 김진상 센터장을 지목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