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임문식 기자] 한나라당 7.4 전당대회에 출마한 홍준표 후보와 원희룡 후보가 현재의 판세에 대해 서로 다른 해석을 내놓고 있다. 홍 후보는 3파전 혹은 나경원 후보와의 양강구도로, 원 후보는 홍 후보와의 양강구도를 형성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가장 선두권으로 평가받는 홍 후보는 본인과 나경원, 원희룡 후보가 3파전 양상을 그리고 있다고 봤다. 반면 원 후보는 “일찍 출발하셨던 분들, 국민 여론조사에서 선두권이었던 분들이 앞서가고 있는 그런 상황에서 제가 가장 뒤늦게 출발했지만 거세게 추격해서 따라붙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양강구도라는 분석을 내렸다.

원 후보는 28일 KBS1라디오 프로그램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 출연, 최근 계파 선거 논란과 관련해 “(당 대표 경선을) 뒤늦게 시작했는데, 당내 곳곳에서 지지하려는 움직임들이 여기저기서 많이 생기고, 거센 추격으로 양강구도로 치고 가고 있기 때문”이라며 “그 점에 대한 견제로 본다”고 말했다.

원 후보의 양강구도 주장에 대해 홍 후보는 같은 날 PBC라디오 프로그램 <열린세상. 오늘!>의 인터뷰에서 “원 후보는 여론조사상 한참 떨어져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최근 일부 언론에서 국민과 당원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를 들어 “양강구도는 나경원 후보와 제가 형성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여론조사에 따르면 일반 대중은 나경원 후보를, 당원과 대의원은 홍준표 후보를 가장 많이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홍 후보는 “제가 당 대표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이번이 마지막이고, 내년이 위기이기 때문에 당원·대의원이 저한테 좀 쏠리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