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명승일 기자] 국회 지식경제위원장인 민주당 김영환 의원은 28일 “우리 경제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함께 끌고 가지 않으면 발전할 수 없다. (대·중소기업 상생에) 정치생명을 걸겠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이날 BBS 라디오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대·중소기업 상생 협력 공청회에 경제단체장이 참석을 거부하는 데 대해 “대기업의 소모성 자재 구매대행 영업 MRO의 독식문제, 납품단가 후려치기, 불공정 하도급, 기술력 탈취 등 중요한 문제를 다루기 때문에 참석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출석 요구가 포퓰리즘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 “5월 24일 토론회와 공청회를 하겠다고 이야기했고, 17일 지식경제위원회(지경위) 전체회의에서 구체적으로 밝힌 바 있다”고 포퓰리즘 지적을 일축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선 “여야가 합의하면 7월 중에 청문회를 개최하겠다”면서 “정기국회에서는 국정감사와 증인 신청으로 이를 해결할 것이고, 특정사항이 나오면 여야 합의로 국정조사를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대·중소기업 간 상생 방안에 대해 “대기업은 유보금이 많기에 중소기업에 R&D를 더욱 집중할 필요가 있다”며 “내수 시장을 넘어서는 수출형 중소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대기업이 인력과 기술을 탈취하는 문제는 경제사범 중에서도 악질로 규정해서 엄하게 다스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