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 3차 선도사업 후보지 위치도 및 개발조감도. (제공: 국토교통부)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 3차 선도사업 후보지 위치도 및 개발조감도. (제공: 국토교통부)

대구 남구·달서구, 부산 부산진구 등 추가 선정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정부가 2.4 대책을 통해 추진 중인 ‘도심 공공주택 복합개발 사업’ 선도사업 후보지 중 사업의 본격 추진에 필요한 주민 동의 요건을 확보한 1호 사업지가 나왔다.

국토교통부는 12일 위클리 주택공급 브리핑에서 도심 공공주택 복합개발 사업 중 저층주거지 사업지인 서울 은평구 증산4구역이 주민 3분의 2 이상의 동의를 받아 사업을 본격 추진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도심 공공주택 복합개발 사업은 낡고 주택밀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역세권과 준공업지역, 저층주거지 등의 부지에 용적률과 도시계획 등 규제를 풀어주고 공기업이 주도하는 방식으로 고밀개발해 도심에 주택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앞서 국토부는 3월 31일과 4월 14일 두 차례에 걸쳐 총 34곳의 도심 공공주택 복합개발 사업 후보지를 선정했는데 역세권은 17곳, 준공업지역은 2곳, 저층주거지는 15곳이다.

사업 추진을 위해서는 예정지구 지정 1년 이내에 지구지정에 필요한 토지주 3분의 2 이상의 동의를 확보해야 하는데, 3월 31일 1차 후보지로 선정된 은평구 증산4구역이 이를 확보한 것이다.

한편 증산4구역 외 10% 동의를 얻은 5곳은 역세권 사업인 도봉구 쌍문역 동측과 저층주거지인 쌍문1동 덕성여대 인근, 영등포 신길15구역, 은평구 불광근린공원 인근과 수색14구역 등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