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훈 홈플러스 신임 사장(오른쪽)이 취임 첫날인 지난 10일 오전 홈플러스 매장으로 출근해 김현라 목동점장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제공: 홈플러스)
이제훈 홈플러스 신임 사장(오른쪽)이 취임 첫날인 지난 10일 오전 홈플러스 매장으로 출근해 김현라 목동점장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제공: 홈플러스)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대형마트 홈플러스의 새로운 이제훈 신임 사장은 취임 후 첫 행보로 홈플러스 스페셜 목동점을 방문했다.

지난 10일 취임한 이 사장은 첫 출근 장소를 본사 집무실이 아닌 홈플러스 스페셜 1호점이자 서울지역 홈플러스 대형마트점포 중 유일하게 여성 점장이 근무 중인 목동점 방문을 첫 일정으로 삼았다. 점포 근무 직원들을 만나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것으로 업무를 시작한 이 사장의 행보에는 ‘현장’과 ‘사람’에 중심을 뒀다.

이 사장은 김현라 목동점장과 환담을 나누고 점포현황 등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또 전체 인력 중 70% 이상이 여성으로 구성된 대형마트 업계의 특성을 감안한 여성 리더의 역할과 고충 등 30여년간의 유통업 경험과 10여년의 CEO 경험을 통한 조직 운영 노하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 자리에서 이 사장은 “오늘이 출근 첫날인데 이 곳 현장의 여러분과 눈을 마주치고 인사를 나눌 때 직원들의 반짝이는 눈빛에서 깊은 자부심과 매장에 대한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그 뜨거운 기운을 모아 의미 있는 도전을 함께한다면 어떠한 경쟁에도 이길 수 있는 단단한 회사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이 생겼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또 직원들에게 자신이 그린 홈플러스에 대한 비전과 경영계획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그는 “오늘은 고객이 선호하는 회사, 지속 가능한 회사, 직원이 행복한 회사인 새로운 홈플러스로 나아가는 첫날이 될 것”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앞으로 고객에 집중한 네 가지 방향에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오프라인 경쟁력을 되살려 고객이 홈플러스를 방문할 이유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 ▲온라인 사업 강화로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쇼핑환경 조성할 것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경영으로 고객이 응원하는 회사를 만들 것 ▲홈플러스의 첫 번째 고객인 직원이 행복한 회사를 만들 것 등의 비전을 제시했다.

‘이제훈호 홈플러스’는 고객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가기 위해 다시 기본으로 돌아가 현장을 살펴보며 점포 최전선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등 모든 사업 전략을 현장에 집중하겠다는 것이다.

이 사장은 “유통업의 강자 홈플러스를 만든 근간이자 홈플러스의 새 미래를 결정짓는 핵심 경쟁력은 고객과의 접점인 현장에 있다”며 “앞으로 여러분과 저 스스로에게 ‘이것이 과연 고객과 현장을 위한 일인가’를 끊임없이 질문하고 고객의 눈으로 바라보고 행동하며 고객의 입장에서 해답을 찾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