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천지일보 2021.5.10
(토픽코리아) ⓒ천지일보 2021.5.10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비대면교육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가 국가자격증 시험 준비를 위해 오는 12일 재직자 국비지원교육으로 개강한다고 밝혔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토픽코리아에서는 상위 인기 자격증을 공개했다. 토픽코리아 측은 “한국어교원3급,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주택관리사(보), 임상심리사2급, 물류관리사 총 5개의 과정들이 지난해에 이어 금년에도 많은 수강생들의 선택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어 “상위 5개의 자격증 과정 특징은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Q-NET) 시험 날짜가 모두 7월과 9월 하반기 사이에 몰려 있다”면서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전문 강사진으로 시험에 철저하게 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어교원3급의 경우 한국어교원 양성과정 120시간을 이수하고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1차 필기, 2차 면접)에 합격한 후 국립국어원 자격심사를 통해 주어진다. 최근 세종학당재단 등에서 한국어교사들을 외국으로 파견해 한국어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일본, 중국 등지에서 제 2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해외 취업의 기회도 확대되고 있다.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는 매장에서 고객을 위한 맞춤형화장품을 제조하는 실질 업무와 관리를 책임진다. 주 업무는 맞춤형 화장품 판매장에서 고객 개인별 피부 특성이나 색·향 등의 기호 또는 요구를 반영해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정하는 원료를 추가, 혼합 및 제조 또는 수입된 화장품의 내용물을 소분한다. 맞춤형 조제관리사 자격이 있는 경우 1년 근무 경력만으로 ‘화장품 책임판매관리자’ 자격이 인정된다.

주택관리사는 최근 1인 가구 및 높은 인구 밀도로 공동주택이 증가하고 있어 수요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공동주택 및 아파트 관리소장, 아파트 관리실 행정관리자, 대형건물 관리사무소, 공공건물관리책임자, 공동주택 창업 및 간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임상심리사2급은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심리평가, 심리치료(심리상담, 심리재활, 인지재활 등), 교육, 연구, 자문 및 심리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심리적문제(정신장애)에 대한 심리평가를 통한 심리적 문제의 원인, 경과, 심각도, 치료방법 등을 파악해 치료계획을 세우고 심리치료를 진행하는 업무를 맡는다.

물류관리사는 21세기 유망 자격증으로 꼽히며 향후 10년간 고용은 연 평균 1.0%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가물류비 절감을 위해 H/W 측면의 물류시설 확충과 함께 이를 합리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할 물류 전문인력의 체계적 양성이 요구됨에 따라 물류 전문인력의 양성을 위해 95년말 화물유통촉진법을 개정함으로써 물류관리사 자격제도를 도입 시행했다.

토픽코리아 측은 “가정의 달을 맞아 카네이션 이벤트를 비롯해 신규 과정 개설 기념 이벤트들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카네이션 이벤트는 5월 중 강의를 신청하는 모든 수강생들에게 카네이션 브로치가 증정된다. 4행시 이벤트의 경우 토픽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되며 계정 팔로우와 해당 게시물 좋아요를 누른 후, 가정의 달로 4행시를 지어 댓글로 남기면 된다. 본 이벤트는 6월 초에 참여자 취합 후 바나나 우유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사이트를 통해 국비지원교육을 한다. 또한 SBS 9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해 ‘웃음을 찾는 사람들(웃찾사)’에서 활약한 개그맨 이수한이 홍보대사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