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30일 오후 서울 반포한강공원 인근 한강에서 구조대원들이 실종 엿새째 되는 날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손정민씨의 시신을 수습하고 있다.
서울 반포한강공원 인근 한강의 구조대원들. (출처: 연합뉴스)

목격자 5개 그룹 7명으로 확대돼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한강에서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손정민(22)씨의 사망 사건과 관련해 기존에 파악되지 않았던 새로운 목격자가 나타난 것으로 알려졌다.

7일 경찰 등에 따르면 손씨의 사망 사건과 관련한 추가 목격자가 경찰의 조사를 받았다. 이에 따라 목격자는 4개 그룹 6명에서 5개 그룹 7명으로 늘었다. 경찰은 손씨와 함께 술을 마셨던 A씨의 동선 등 당시 상황을 파악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경찰은 한강 인근의 폐쇄회로(CC)TV 54대와 차량 133대의 블랙박스 영상을 확보해 분석 작업을 진행 중이다. 해당 자료들과 목격자들의 진술을 토대로 경찰은 A씨 등의 동선을 파악해 사건의 전말을 밝히겠다는 입장이다.

앞서 서울의 한 의대 본과 1학년에 재학 중이던 손씨는 지난달 24일 새벽 반포한강공원에서 친구와 함께 술을 마시다 실종됐다. 손씨의 아버지가 아들을 찾는 글을 자신의 블로그에 올리면서 사건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많은 이들의 간절한 염원에도 손씨는 실종 엿새 만에 싸늘한 시신이 돼 가족에게 돌아왔다. 손씨가 실종된 장소로 지목된 수상택시 승강장 인근에서 검정 물체가 물에 떠내려 오는 것을 민간구조사의 구조견이 발견했다.

현재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은 손씨의 사망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정밀 부검에 들어갔다. 부검 결과는 이달 중순께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손씨의 친구 A씨의 잃어버린 휴대전화 기종은 ‘아이폰8 스페이스그레이’로 알려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