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지난달 25일 반포한강공원에서 실종됐다가 엿새 만에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고 손정민씨의 발인식이 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서 엄수되고 있다. ⓒ천지일보 2021.5.5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지난달 25일 반포한강공원에서 실종됐다가 엿새 만에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고 손정민씨의 발인식이 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서 엄수되고 있다. ⓒ천지일보 2021.5.5

민간수색팀 아톰 팀장 “한강 인근에서 새로운 아이폰 확보”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한강 실종 사망자’ 고(故) 손정민(22)씨가 숨진 채 발견된 한강 인근에서 또 다른 아이폰을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손씨의 실종 당시 함께 있었던 친구 A씨의 휴대전화일 가능성이 있어 주목된다.

5일 헤럴드경제 보도에 따르면 민간수색팀 아톰의 김영호 팀장은 “오늘(5일) 오후 5시 30분께 젊은 부부가 한강 인근에서 확보한 아이폰을 아톰팀에 인계했다”며 “이 휴대전화를 내일(6일) 손씨의 아버지에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만 아이폰 발견 장소는 실종 추정 지점과 상당한 거리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 팀장은 “사설 기관을 통해 손씨 친구 A씨 소유인 것으로 판명되면 민간에 포렌식 작업을 의뢰할 것”이라며 “4일(발견된 빨간색 아이폰)처럼 경찰에 미리 주지 않고, 민간 포렌식을 먼저 하고 이후에 경찰에 수사가 가능하도록 넘길 예정”이라고 했다.

이달 4일 발견된 빨간색 아이폰의 경우 경찰이 민간구조사 차종욱(54)씨에게 “수사 종결 후 소유하지 않겠다”는 내용을 담은 관련 문서를 받아 회수를 못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민간에서 먼저 작업하도록 하겠다는 것이 김 팀장의 설명이다.

아톰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반포한강공원 일대에서 수중탐사팀·지상수색팀 25명이 함께 수색 작업을 벌였다. 주말인 이달 8일과 9일에도 한강 인근 수색 작업을 벌일 예정이다.

김 팀장은 “앞으로도 계속 휴대전화와 관련된 시민의 제보를 기다리겠다”며 “습득하는 휴대전화는 모두 손씨 아버지의 소유로 생각하고 진실을 규명하는 데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30일 손씨의 시신을 처음 발견했던 차씨는 이달 4일 오후 1시 30분께 손씨 시신이 발견된 지점 근처 한강 물속에서 빨간색 아이폰을 찾았다. 이후 경찰은 아이폰을 인계받아 손씨와 함께 있었던 친구 A씨의 것이 맞는지 조사했다.

A씨 소유 휴대폰을 찾은 것인지 기대를 모았으나, A씨 것이 아닌 것으로 확인되면서 휴대폰의 행방은 다시 미궁에 빠졌다.

한편 손씨의 장례 절차는 이날 마무리됐다. 이날 오전 8시 20분께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서 치러진 발인식에는 유족, 고인의 친구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조문객들이 헌화를 마친 뒤 정민씨의 관이 병원을 출발했다. 운구 행렬은 인근 서초구 잠원동성당으로 이동해 장례 미사를 진행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