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일인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 강당에 마련된 미래통합당 개표상황실에서 총선 결과 관련해 사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4.16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황교안 전 대표. ⓒ천지일보DB

권성동 “복귀할 명분이나 국민적 요구가 있는 상황은 아니다“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황교안 전 대표가 “나라도 한미 동맹을 챙기겠다”며 미국행에 나섰다. 본격적인 대권 행보에 돌입했다는 분석이지만,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반응은 좋지 않다.

황 전 대표는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껍데기만 남은 한미동맹, 더 방치할 수는 없다. 정부가 못하니 저라도 간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전 대표의 이번 방미 일정은 미국 싱크탱크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의 초청에 따른 것이다. 황 전 대표는 한미관계, 대북정책 등과 관련한 CSIS 토론회, 세미나 등에 참여할 계획이다. 방미 일정은 7박 9일이며, 국민의힘 지성호 의원과 정원석 비상대책위원이 동행한다.

그는 “한미동맹은 세계에 전례 없는 대한민국 발전의 초석이었다”며 “익숙함에 속아 소중함을 잊는다는 말처럼 항상 함께했기에 그 중요성을 간과하는 듯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에 기대 거는 일에는 지쳤다. 국민도 그렇고 저 역시도 마찬가지”라며 “대한민국의 국제적 위상 회복, 제가 직접 나서겠다”고 했다.

하지만 국민의힘에서는 황 전 대표의 행보를 반기지 않는 모양새다.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은 이날 “꿈을 버린 줄 알았는데 여러 경로로 들어온 이야기를 보면 대권 도전 의지, 의사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21대 총선 참패에 대해 책임을 지고 사실상 정치를 은퇴했는데 1년이 지났지만 지금 복귀할 명분이나 국민적 요구가 있는 상황은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본인 생각만으로 지금 정치 전면에 등장하려고 하는 것 아닌가 한다”며 “개인적으로는 설득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그 점에 대해서는 우리당 의원이나 당원, 국민들도 의견이 저와 일치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조수진 의원은 전날(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내년 3월 대선을 이끌 당 지도부 경선을 앞두고 당 대표였던 분, 유력한 대선주자로 꼽혔던 분 등이 본격적인 활동 재개를 희망하고 있다”며 “그러나 지금은 때가 아니라는 말씀을 간곡히 드린다. 책임 정치는 잘못을 인정하고 진정으로 사과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문재인 대통령, 정부·여당과 우리가 다르고, 달라야 하는 점은 책임 정치여야 한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