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들이 5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헤센 저당 멀티 쿠커 퀵팟을 선보이고 있다. (제공: 홈플러스)
모델들이 5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헤센 저당 멀티 쿠커 퀵팟을 선보이고 있다. (제공: 홈플러스)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홈플러스가 저당 멀티쿠커 ‘헤셋 퀵팟’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 상품은 최근 집에서 다양한 요리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관련 상품의 인기가 높아진 것을 확인해 협력업체 JJINC(제이제이아이앤씨)와 홈플러스가 공동으로 기획한 것이다. 아마존의 블랙프라이데이 베스트 셀링 아이템 ‘인스턴트팟’을 한국화한 상품으로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가장 큰 장점은 국, 찌개, 조림, 케이크 등의 레시피북에 포함된 20여가지의 요리를 터치 한 번으로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삼계탕, 갈비찜, 해물찜, 보쌈, 케이크 등의 요리는 물론 미역국, 파스타 등의 요리까지 재료를 투입한 후 조리 기능만 선택하면 된다. 또한 5ℓ의 용량으로 많은 양의 요리를 한 번에 할 수 있으며 조리 버튼을 눌러놓고 외출이나 다른 집안일을 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저당 밥’을 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내 솥에 ‘저당 트레이’를 얹은 후 씻은 쌀과 적당량의 물을 넣고 저당 밥 취사 버튼을 누르면 된다. 취사 과정에서 당질이 포함된 밥물을 배출해 일반 밥보다 탄수화물 함량을 대폭 낮춘 밥을 만들 수 있다.

이원표 홈플러스 소형가전 팀 바이어는 “집에서 직접 요리를 하는 소비자가 계속 늘면서 다양한 기능을 갖춘 주방 가전에 대한 관심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며 “헤센 퀵팟은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다양한 조리 기능, 간편한 조작법 등을 갖춰 많이 판매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