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30일 오후 서울 반포한강공원 인근 한강에서 구조대원들이 실종 엿새째 되는 날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손정민씨의 시신을 수습하고 있다.
지난달 30일 오후 서울 반포한강공원 인근 한강에서 구조대원들이 실종 엿새째 되는 날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손정민씨의 시신을 수습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한강공원에서 잠이 든 뒤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손정민(22)씨의 친구가 강남세브란스병원 교수의 아들이라는 루머가 확산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병원 측이 “사실과 다르다”며 공식 입장을 밝혔다.

4일 의료계에 따르면 손씨가 실종 당시 함께 술을 마셨던 친구의 아버지가 강남세브란스병원의 이모 교수라고 주장하는 글이 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올라왔다.

그러나 병원 측은 ‘사실무근’이라며 페이스북을 통해 공식 입장을 알렸다.

병원은 “현재 온라인상에 강남세브란스병원 특정 의료진을 거론하는 루머는 사실과 다르다”면서 “(이 사건은) 본원 소속 의료진 가족과는 무관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근거 없는 루머는 법적 책임의 대상이 될 수 있다”면서 “관련 글의 게재 및 유포를 자제해주시길 바란다”고 경고했다.

한편 지난달 24일 한강공원에서 친구들과 술을 마시고 잠이든 손씨는 다음날 실종됐다가 30일게 한강 수중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손씨의 친구들은 물론 당시 폐쇄회로(CC)TV에 잡혔던 인원들을 불러 조사하고,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에 손씨의 부검을 의뢰하는 등 그의 사인을 밝히기 위해 수사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