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의 에어백 원단을 적용한 강혁 콜렉션. (제공: 효성그룹)
효성의 에어백 원단을 적용한 강혁 콜렉션. (제공: 효성그룹)

업사이클링 의류 콜렉션 5월 출시

‘리젠’ 등 활용한 의류 제작도 추진

[천지일보=이우혁 기자] 효성의 에어백이 글로벌 패션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브랜드 ‘강혁’과 만나 친환경 의류로 재탄생한다.

효성첨단소재㈜는 인더스트리얼 패션 브랜드 ‘강혁’에 에어백 원단을 무상으로 공급했다고 3일 밝혔다.

효성첨단소재가 제공한 에어백 원단은 치수 등 규격이 맞지 않아 판매하지 못하는 제품으로 자켓 700벌을 만들 수 있는 양이다. 강혁은 이를 스키복 컨셉의 자켓, 팬츠 등 의류 23종으로 제작해 5월 초 콜렉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친환경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인 강혁은 친환경 의류를 만든다. 최근 글로벌 패션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최강혁, 손상락, 두 디자이너가 운영하는 디자이너 브랜드로 벤츠 등 자동차에 쓰인 에어백이나 자동차 천장재 등의 소재로 만든 친환경 패션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에어백 원단에 인쇄된 로고, 바코드, 봉제선 등 본연의 디테일을 그대로 활용한 작품이 특징이다.

효성첨단소재는 이번 지원을 시작으로 강혁과 소재 공급을 비롯한 다양한 협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강혁은 ‘2021 삼성패션디자인펀드(SFDF)’에서 우승을 차지했으며 지난 2019년에는 패션계의 노벨상이라고 할 수 있는 ‘LVMH 프라이즈’에 참가해 준결승까지 올라 글로벌 패션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유명 힙합 아티스트들은 물론 해외 유명 래퍼와 디자이너가 강혁의 옷을 착용하면서 ‘패피(패션피플)’들이 입는 힙한 옷의 대명사가 됐다.

한편 효성티앤씨도 강혁과의 협업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효성티앤씨가 투명 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젠’ 섬유 및 다양한 기능성 소재들을 제공하고 강혁은 이를 티셔츠, 아우터 등의 친환경 의류로 제작해 국내는 물론 수출까지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