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통일교육원 지원사업 선정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대학교 통일통합연구원이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에서 지원하는 ‘2021년도 1학기 통일특강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인천대학교는 작년 5월 통일교육원과 대학 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한 통일교육 협력대학 업무협약을 맺고 ‘통일교육 협력대학교’로 지정된 바 있다.

대학 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한 ‘2021 대학생 통일특강’은 남북 분쟁의 상징인 접경지역 인천시의 지정학적 특수성을 극복하고 평화도시와 남북교류협력의 교두보로서, 인천지역 대학생의 평화와 통일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 통일의식 저변 확대에 일조하고자 하는데 있다.

지난 학기에 이어 선정된 이번 통일특강은 오는 13일 장금석 인천시 남북협력특보의 ‘평화도시인천과 남북교류협력’, 5월 20일 주승현 고신대 교수의 ‘북한이탈주민 눈으로 바라 본 평화통일’, 6월 3일 노형래 섬 전문가의 ‘접경지역 협력방안 서해평화협력지대’강의가 이어진다.

또한 5월 28일 교동도 탐사와 내달 18일 동검도 등 접경지역 현장학습도 진행된다.

인천대학교는 지역거점 통일중심 특성화대학을 목표로 2018년 부설연구소 ‘통일통합연구원’을 설립하고 통일교육의 체계화와 한반도 통일통합 메뉴얼 연구를 통해 통일선도대학으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인천대학교 총학생회와 공동 주최하며 인천대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본 특강의 전 과정은 무료로 진행한다.

본 강의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으로 수강하며, 수강생은 수료증 발급과 매년 11월에 개최하는 ‘아시아경제공동체포럼(AECF)에 초청자격이 부여된다.

참여 신청은 특강 종료 시까지 접수하며, 문의 및 접수방법은 전화와 이메일, 네이버밴드로하면 된다.

인천대학교 통일통합연구원이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에서 지원하는 ‘2021년도 1학기 통일특강 지원사업’에 선정돼 특강이 진행된다.(제공: 인천대학교) ⓒ천지일보 2021.5.3
인천대학교 통일통합연구원이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에서 지원하는 ‘2021년도 1학기 통일특강 지원사업’에 선정돼 특강이 진행된다.(제공: 인천대학교) ⓒ천지일보 2021.5.3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