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30일 오후 서울 반포한강공원 인근 한강에서 구조대원들이 실종 엿새째 되는 날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손정민씨의 시신을 수습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30일 오후 서울 반포한강공원 인근 한강에서 구조대원들이 실종 엿새째 되는 날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손정민씨의 시신을 수습하고 있다.

동네 중고생들로 확인돼

부검 결과, 이달 중순께 나와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서울 한강공원에서 잠들었다가 숨진 채 발견된 의대생 손정민(22)씨가 마지막으로 목격됐을 시점 인근 폐쇄회로(CC)TV에 포착된 남성 3명은 손씨의 실종과는 관련이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3일 경찰에 따르면 손씨가 목격됐을 무렵 CCTV에 포착된 남성들을 조사한 결과, 이들은 고교생 1명과 중학생 2명이었다. 이 학생들은 새벽 시간대 한강공원에서 뛰어다녔을 뿐 당시 누가 옆에 있었는지도 잘 기억나지 않는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앞서 서울의 한 대학 의대 본과 1학년 재학생인 손씨는 지난달 24일 오후 11시께부터 이튿날 새벽 2시까지 현장에서 동성 친구와 술을 마신 뒤 잠이 들었다가 실종됐다.

실종 기간이 길어지자 경찰은 기동대·한강경찰대와 함께 헬기·드론·수색선 등을 동원해 집중 수색을 벌였고, 가족들은 소셜미디어(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아들을 찾는다는 호소의 글을 올려 안타까움을 더한 바 있다.

손씨의 시신은 지난달 30일 오후 3시 50분께 실종 장소에서 멀지 않은 한강 수중에서 발견됐는데, 발견 당시 개인구조사인 차종욱(54)씨와 구조견에 의해 발견됐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는 지난 1일 육안으로 감식한 결과 귀 뒷부분에 자상 두 개가 있었으나 이는 직접적인 사인은 아니라는 소견을 밝혔다. 이와 관련해 경찰은 손씨의 상처가 물길에서 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다만 정확한 사망 경위는 국과수의 공식 부검 결과 등을 토대로 조사할 방침이다. 국과수 부검 결과는 이달 중순께 나올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