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대검찰청 중앙수사부는 국민 불신 해소를 위해 당ㆍ정ㆍ청에서 부산저축은행 부당 인출 사건을 재수사하라는 요구에 대해 불가하다는 입장을 우회적으로 표시했다.

그동안 검찰은 50일 동안 25명의 수사진을 투입해 1월 25일~2월 15일까지 예금인출자 978명과 은행 임직원 133명을 조사했다.

이들이 빼 간 예금 896억 원을 확인할 결과 부당인출액은 85억 원이었으며 파산법상 부인권을 행사해 전액 환수키로 했다고 검찰은 지난 21일 밝혔다.

하지만 정·관계 인사의 부당인출을 없었던 걸로 확인했다고 발표했는데도 이를 정치권과 여론이 부실수사로 치부하자 검찰 내부에선 이에 대해 반발심이 커지고 있다.

대검찰청 중앙수사부 한 관계자는 24일 “이번 수사는 수사범위가 다른 수사와는 달리 조사 대상이 한정돼 있다”며 “재수사를 한다 하더라도 부당인출과 관련해선 수사 결과 발표 때와 달라진 건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 관계자는 “아직도 저축은행 수사와 관련해 풀리지 않은 의혹들이 많이 있어 하나씩 해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혀 다른 분야의 수사에 남은 의혹을 파헤치는 데 집중할 뜻을 내비쳤다.

앞서 한나라당 황우여 원내대표는 23일 청와대에서 열린 당ㆍ정ㆍ청 8인 회동에서 “부산저축은행에서 불법 인출된 돈이 85억여 원뿐이라는 검찰수사는 믿기지 않는다”며 “수사 결과가 실망스럽다. 국민이 이해하기 힘들다”며 사실상 재수사를 요구했다.

이에 대해 김황식 총리와 임태희 대통령실장은 “(한나라당) 지적에 초점을 맞춰 최대한 수사하도록 하겠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100여 명의 수사 인력이 투입된 중수부의 저축은행 수사는 부산저축은행그룹 내부비리, 금융감독기관 부실검사 및 정관계 로비, 특혜인출, SPC(특수목적법인) 비리, 재산환수 등 5개 축으로 진행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