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민주당이 한나라당의 등록금 인하 방안을 놓고 연일 문제점을 지적했다.  

민주당 김진표 원내대표는 24일 “쭉정이 대책, 가짜 대책”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내년에 겨우 15% 인하하겠다는 것은 정부·여당의 반값 등록금 공약과 거리가 멀다”며 “국가 장학금 늘리는 문제도 하위 50%까지 지원한다고 했는데 차상위 계층으로 좁혔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한나라당은 민주당의 제안대로 5조 7000억 원의 고등교육재정교부금을 확보해야 명목등록금을 내릴 수 있고, 사립대 비효율성을 제거하는 구조조정도 가능하다”고 민주당의 반값 등록금 해결 방안을 강조했다.

이 같은 발언은 여야 영수회담을 앞두고 선수를 친 한나라당의 등록금 인하 방안에 대한 문제점을 부각시킴으로써 주도권을 잃지 않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정동영 최고위원은 “대통령 말 한마디에 4.27 선거 후 여당이 제기했던 반값 등록금이 슬그머니 꼬리를 감추고 있다”며 “민주당이 등록금 문제에 관해서 확실하게 철학과 의지를 보여주지 못하면 내년 총선과 대선으로 가는 길에 걸림돌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정세균 최고위원은 당·정·청이 따로 노는 모습이 참으로 한심하다고 질타했다.

정 최고위원은 “당·정·청은 대통령이 공약했고 한나라당 대표가 거듭 약속한 반값 등록금 공약을 어떻게 실천할 것인지 다시 한 번 현실로 돌아가 제대로 된 정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