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의 ‘신한카드 라베(LABE)’와 롯데카드의 ‘모바일 로카(Mobile X LOCA)’ (제공: 각사) ⓒ천지일보 2021.4.30
신한카드의 ‘신한카드 라베(LABE)’와 롯데카드의 ‘모바일 로카(Mobile X LOCA)’ (제공: 각사) ⓒ천지일보 2021.4.30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30일 신한카드(사장 임영진)와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는 각각 ‘신한카드 라베(LABE)’와 ‘모바일 로카(Mobile X LOCA)’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한카드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골프가 대중화되는 추세를 반영해 골프 특화카드인 라베카드를 출시한다. 신한카드 라베는 골프 비용을 줄이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동경로와 소비행태를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19만 7000원, 해외겸용(마스터) 20만원이다.

롯데카드는 모든 알뜰폰 통신요금을 할인해주는 모바일 로카를 내일(5월 1일) 출시한다. 모바일 로카는 발급 후 12개월 동안 월 최대 2만원 할인, 13개월부터는 요금의 10% 할인과 국내 모든 가맹점 최대 1% 할인을 제공한다.

◆골프족을 위한 맞춤형 특화 카드, 신한카드 라베


신한카드는 최근 골프가 대중화되는 추세를 반영해 골프 특화카드인 신한카드 라베를 출시한다.

이 카드의 이름인 ‘라베’는 ‘라이프타임 베스트 스코어(Lifetime Best Score)’를 의미하는 골프 용어다. 골퍼들의 생애 최저타를 기록하는 순간을 의미한다. 골퍼들의 최고의 순간을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 카드는 골프관련 비용부담을 줄이면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골퍼들의 이동경로와 소비행태를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매년 3가지 기프트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국내 골프장 및 골프연습장 1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5만원 할인(연 3회) ▲골프존 모바일 골프문화상품권(17만원, 연 1회) ▲부쉬넬 골프 거리측정기 바우처(20만원, 연 1회)가 이에 해당한다.

카드 이용에 따른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혜택도 제공한다. 국내 골프장 및 해외 이용금액에 대해서 1500원당 3마일리지를 적립한다. 요식업종과 모든 주유소에서 이용하는 금액도 1500원당 2마일리지가 적립된다. 그 외 전 가맹점을 대상으로는 이용금액 1500원당 1마일리지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공: 신한카드) ⓒ천지일보 2021.4.30
(제공: 신한카드) ⓒ천지일보 2021.4.30

또 골프존 GDR 아카데미에서 골프 레슨을 받거나 온라인 쇼핑몰 ‘골핑’에서 골프용품을 구입할 때 10%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각각 건당 3만원 이상 결제할 때 할인 적용된다. 통합 할인한도는 월 최대 2만원이다.

이외에도 전국 50여개 제휴 골프장에서 커피 4잔을 연 3회 무료로 제공하거나, 음식배달앱에서 10% 할인을 월 최대 5천원까지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카드 라베의 마스터 브랜드를 발급하면 ▲골프장 운전 동행 서비스인 ‘모시러’ 앱 결제시 10% 할인 ▲JTBC 골프 유료멤버십 할인 ▲제주도 유명 골프장 그린피 할인 ▲마스터카드 월드 등급 서비스를 추가 제공한다.

신한카드 라베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19만 7000원, 해외겸용(마스터) 20만원이다.

한편 신한카드 라베의 디자인은 골프 특화 카드로서의 정체성을 명확히 하기 위해 드라이버 헤드 이미지를 카드 플레이트에 활용했다. 향후 다양한 연령의 남녀 골퍼들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새로운 소재와 추가 디자인의 카드를 출시해 선택의 폭을 다양화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라베 이미지 (제공: 신한카드) ⓒ천지일보 2021.4.30
신한카드 라베 이미지 (제공: 신한카드) ⓒ천지일보 2021.4.30

◆알뜰폰 통신요금 내게 맡겨라, 모바일 로카


롯데카드는 모든 알뜰폰 통신요금을 할인해주는 모바일 로카를 다음달 1일 출시한다.

모바일 로카는 발급 후 12개월간 알뜰폰 통신요금을 월 최대 2만원 할인, 13개월차부터는 알뜰폰 통신요금 10% 할인 및 국내 모든 가맹점 최대 1%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모바일 로카는 국내에 등록된 모든 알뜰폰 통신사를 대상으로 통합 할인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중간에 통신사를 변경하더라도 할인 혜택을 계속 받을 수 있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MASTER·AMEX) 모두 2만원이다. 카드신청은 알뜰폰 Hub 포털 사이트와 알뜰폰 사업자 홈페이지, 롯데카드 홈페이지 및 빠른 카드신청에서 다음달 1일부터 가능하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알뜰폰은 비교적 요금이 저렴하고 약정에서 자유로워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모바일 로카는 국내 모든 알뜰폰 통신사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통신요금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모바일 로카 카드 이미지 (제공: 롯데카드) ⓒ천지일보 2021.4.30
모바일 로카 카드 이미지 (제공: 롯데카드) ⓒ천지일보 2021.4.30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