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맞아 보육원 아동들에게 사랑 나눔 이미지. (제공: 농심켈로그)
가정의 달 맞아 보육원 아동들에게 사랑 나눔 이미지. (제공: 농심켈로그)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농심켈로그가 가정의 달을 맞아 보육원 어린이를 대상으로 약 6만 5000인분에 달하는 초코바와 시리얼을 기부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농심켈로그가 지난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출범한 ‘하트 앤 소울 플레이(Heart & Soul Play)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농심켈로그는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보육원 아동 및 청소년의 우울증이나 자살을 예방하고 마음과 몸 모두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전문 심리 강사를 초빙해 집단 상담과 원예, 놀이, 음악, 미술, 체육 등 어린이와 청소년의 발달 과정 및 관심사를 고려해 각 연령대별에 맞는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저학년을 대상으로는 잠재능력 개발과 대인관계 향상을 위한 그룹 미술치료와 놀이 체육을 실시했다. 청소년에게는 원예 활동을 전개하는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기부 제품은 어린이가 좋아하는 시리얼 첵스초코를 바로 만든 ‘첵스초코펀바’를 비롯해 시리얼 제품까지 약 6만 5000인분을 마련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신생보육원을 포함한 서울 및 수도권 소재의 보육원 6곳과 경기 북부 지역아동센터 등에 전달된다.

송혜경 농심켈로그 홍보팀 상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 식품 지원을 결정했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 더욱 어려운 보육원 어린이와 청소년이 사회의 따뜻한 관심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하고 마음껏 꿈과 미래를 펼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