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기존의 시청 취향을 기반으로 추천 콘텐츠를 즉시 재생하는 신기능 ‘콘텐츠 랜덤 재생’을 도입한다. (제공: 넷플릭스) ⓒ천지일보 2021.4.29
넷플릭스가 기존의 시청 취향을 기반으로 추천 콘텐츠를 즉시 재생하는 신기능 ‘콘텐츠 랜덤 재생’을 도입한다. (제공: 넷플릭스) ⓒ천지일보 2021.4.29

[천지일보=손지아 기자] 넷플릭스가 기존의 시청 취향을 기반으로 추천 콘텐츠를 즉시 재생하는 신기능 ‘콘텐츠 랜덤 재생’을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콘텐츠 랜덤 재생’은 TV를 통해 넷플릭스를 시청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신기능이다. 지금까지 즐겨 본 콘텐츠를 기반으로 시청자가 좋아할 만한 새로운 시리즈나 영화를 즉시 재생해 콘텐츠 선택에 대한 고민 시간을 줄이는 동시에 더욱더 쉽게 취향에 맞는 콘텐츠 시청을 지원한다. 만약 추천해준 콘텐츠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른 콘텐츠 재생하기’를 통해 이미 시청 중인 콘텐츠 또는 ‘내가 찜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해당 기능은 TV 화면 왼편의 탐색 메뉴나 프로필 이름 하단 등에 위치한 ‘콘텐츠 랜덤 재생’ 버튼 클릭으로 간편하게 실행할 수 있다.

또한 넷플릭스는 시청 접근성 향상을 위해 ‘콘텐츠 랜덤 재생’ 기능에서도 시청약자용 텍스트 음성 변환(Text-to-Speech, TTS)을 전면 지원한다. 텍스트 음성 변환은 컴퓨터 및 모바일 등의 디지털 기기에서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해 시각장애인을 포함해 화면의 텍스트를 읽는 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도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캐머린 존슨 넷플릭스 프로덕트 혁신 디렉터는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요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새롭게 발견하는 기쁨을 제공하고자 ‘콘텐츠 랜덤 재생’ 기능을 선보이게 됐다”며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넷플릭스의 가장 중요한 목표로 장르와 포맷을 넘나드는 폭넓은 콘텐츠는 물론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지속적으로 새로움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지난해부터 ‘오늘의 Top 10’을 통해 최신 콘텐츠 트렌드와 국내외 인기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이 외에도 ‘새로운 콘텐츠(New on Netflix)’ ‘공개 예정 콘텐츠(Coming Soon)’ 등의 이용자 친화적인 기능을 도입하면서 콘텐츠 선택 및 시청 편의성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