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BRICS)

[천지일보=지유림 기자] 프랑스 대표 요리 중 하나인 부야베스(Bouillabaisse)의 이름을 딴 부야베스 팟(Bouillabaisse pot)이 출시됐다.

스타우브의 신상품 부야베스 팟은 지름 28cm, 용량 4.6L로 4-6인용 탕, 찌개 요리에 적당하다.

지중해가 연상되는 다크 블루 색상에 3번의 코팅으로 이루어진 스타우브만의 마졸리카(Majolica) 코팅으로 깊이 있는 색상과 은은한 윤기를 자랑하는 바다색을 닮은 부야베스 팟 주물냄비에 담긴 해물요리는 식탁 위에 지중해를 옮겨 놓은 것은 분위기를 풍긴다.

또한 냄비 뚜껑 손잡이는 생선 모양으로 해물 요리에 안성맞춤이라는 점을 나타낸다.

프랑스식 해물탕이라고 불리는 부야베스(Bouillabaisse)는 프랑스의 포구 도시인 마르세유에서 유래한 전통적인 생선 스튜다.

부야베스는 다양한 종류의 생선과 패류, 채소류, 허브, 마늘, 오렌지 껍질, 월계수 잎, 바질, 회향, 사프란 등 다양한 향신료를 넣어 조리한다.

프랑스 요리는 비싸고 만드는 과정도 까다로울 것이라는 선입견이 있기도 하지만 부야베스 요리는 일반적인 가정의 냉장고만 뒤져서도 만들 수 있는 간편한 일품요리이다.

주재료로 삼은 생선을 두 마리 정도 준비해 내장을 정리하고 오징어나 주꾸미, 새우 등 구할 수 있는 해산물을 손질해 넣어 매운탕처럼 끓이기만 하면 끝! 다양한 종류의 해물이 섞일수록 완성 후 바다 향이 짙어진다.

스타우브 부야베스 팟으로는 우리 전통 탕 요리도 할 수 있으나 손쉬운 프랑스식 해물탕 요리인 부야베스를 만들어 프랑스 맛 기행을 대신해 보는 건 어떨까.

한편, 스타우브 관련 자세한 정보나 요리 레시피 및 문의는 공식 카페 스타우브 꼬꼬떼 클럽(http://cafe.naver.com/staubcocotte.cafe)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DKSH KOREA (전화: 2192-9643)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