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하우스 직원들이 22일 새롭게 리뉴얼된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리플(REPLE)’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다. (제공: KT) ⓒ천지일보 2021.4.22
KT엠하우스 직원들이 22일 새롭게 리뉴얼된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리플(REPLE)’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다. (제공: KT) ⓒ천지일보 2021.4.22

[천지일보=손지아 기자] KT엠하우스가 22일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리플(REPLE)’의 서비스를 혁신해 고객들에게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업계 최초로 거래 속도를 혁신한 ‘빠른 거래’ 서비스다. ‘빠른 거래’는 실물 배송 없이 리플 앱 내에서 한정판 스니커즈 소유권을 사고팔 수 있는 기능이다. 이 거래는 사전에 리플에 보관을 맡겨 검수를 마친 스니커즈를 대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판매자가 스니커즈를 ‘빠른 거래’로 판매하면 구매자는 실물 배송을 받는 대신 해당 상품의 권리증을 발급받는다. 또한 이 권리증을 타인에게 다시 판매할 수 있다. 배송 과정이 없으므로 판매자는 기다릴 필요 없이 상품 대금을 즉시 정산받는다.

스니커즈 ‘보관’ 서비스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보관 장소가 부족하거나 변색 등을 피해 한정판 스니커즈의 가치를 유지하고 싶을 때 리플의 보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보관 신청한 상품은 품질 검수 후 리플 스니커즈 창고에서 안전하게 보관된다. 원하는 시점에 언제든지 회수할 수 있으며 빠른 거래 상품으로 전환해 타인에게 소유권을 쉽게 판매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리플은 커뮤니티 기능을 도입해 MZ세대를 위한 소통의 공간을 마련했다. 이미지 피드 형태의 커뮤니티와 댓글 및 좋아요 기능을 통해 스니커즈 관련 콘텐츠를 자유롭게 공유하고 다른 고객과 소통할 수 있다.

KT엠하우스는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커뮤니티 이미지 피드에 사진을 올리거나 보관 서비스 이용 후 SNS에 후기를 공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정판 스니커즈를 증정한다.

이상만 KT엠하우스 NewBiz 센터장은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시장 내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리플 서비스를 새롭게 단장했다”며 “고객이 원하는 기능과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