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스마트폰용 충전방식 2014년부터 ‘통합’
방송통신위원회가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이 2014년부터 국제 표준 충전 단자방식을 삼성전자, LG전자 등 국산 스마트폰에 적용 중인 충전 방식(마이크로 USB)으로 통합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따라서 기타 4종의 국제 표준 충전 단자방식(20핀, 30핀, 미니 USB, 2㎜ 배럴)에 대해서는 마이크로 USB방식과 호환성이 확보되도록 조치할 것을 권고했다. ITU 국제표준 권고에 따라 방통위 전파연구소는 현재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충전표준(마이크로USB방식)을 바탕으로 11월 말경 국가 표준 채택을 추진할 예정이다.

◆ LG전자, 스마트TV 콘퍼런스 ‘스마트 비전 2011’ 개최
LG전자가 오는 23일 스마트 TV 콘퍼런스 ‘스마트 비전(Smart Vision) 2011’을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LG전자는 이번 행사가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개발 환경과 콘텐츠 서비스 시장 조성을 위한 장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콘퍼런스는 방송제작자, 경제 전문가가 참여하는 1부 스마트 세션과 LG전자 핵심 경영진들이 참여하는 2부 LG 세션으로 구성됐다.

<중화학>
◆ STX, 계약 체결 신바람 ‘솔솔’
STX가 러시아 국영 조선소 USC(United Shipbuilding Corp.)와 러시아 현지에 신규 조선소를 건설하는 프로젝트 MOU(양해각서)를 지난 17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약 10억 달러 규모의 이번 조선소 건설 프로젝트는 STX가 설계부터 건설까지 모두 담당하는 턴키(일괄수주) 베이스로 진행된다. 또 같은 날 STX그룹은 STX조선해양이 지난 5월 러시아 국영 해운사인 소브콤프로트사로부터 수주한 LNG선 건조계약을 체결했다.

◆ 포스코, 2년 연속 세계서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로 선정
포스코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세계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철강사’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세계적 철강전문 분석기관인 WSD는 최근 세계 34개 철강사를 대상으로 기술력 수익성 원가절감 재무건전성 등 총 23개 항목을 평가한 결과 포스코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또한 평가 점수도 8.12로 사상 처음 8점대에 오르며 2위와 점수 차를 더 벌렸다. 2위는 평가 점수 7.47로 미국의 뉴코(Nucor)가 차지했으며 러시아 NLMK, 러시아 세베르스탈 등이 뒤를 이었다.

<자동차>
◆ 현대모비스, 국내 최고 음성인식 내비게이션 출시
현대모비스가 시판 제품 중 국내 최고의 음성인식 성능을 구현하는 내비게이션 ‘폰터스 T-3’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제품은 거치형 PND가 아닌 AVN(오디오·비디오·내비게이션 일체형) 제품으로 현대엠앤소프트의 음성인식 지니3D맵을 처음 적용했다. 타사 음성인식 제품보다 약 50%가 더 많은 150만 단어를 인식하며 특히 올해 말 지도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에서 처음으로 주소 음성 검색도 가능해진다.

◆ 현대차, 모바일 레이싱 게임‘ 현대 벨로스터 HD’ 출시
현대자동차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고화질 모바일 레이싱 게임인 ‘현대 벨로스터 HD’ 애플리케이션(앱)을 전 세계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에게 무료 배포한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차
는 젊은 층에 인기가 높은 이 레이싱 게임을 통해 사용자가 직접 게임을 즐기는 동안 브랜드와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해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이번 모바일 게임은 실사를 바탕으로 정교하게 제작돼 사용자가 실제 벨로스터를 타고 주행하는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고 현대자동차는 설명했다.

<레저Life>
◆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여름패키지 출시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이 오는 24일부터 8월 31일까지 가족과 연인을 위한 다양한 여름 패키지를 선보인다. ‘와! 여름이다’ 패키지는 유기농 아이스크림 바 2개와 호텔과 연결된 씨너스(CINUS) 영화 티켓 2매도 제공한다. 또 최대 규모의 피트니스 클럽과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21만 5000원(세금및 봉사료 별도)이다. 이 밖에도 ‘스파클링 서머’ ‘월트디즈니 특별전’ 패키지 등이 준비돼 있다.

◆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삼국보양열전’ 출시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이 내달 1일부터 8월 31일까지 3국(한국‧일본‧중국)의 보양식을 담은 ‘삼국보양열전’을 출시한다. 한식 레스토랑 ‘온달’에서는 수삼 무침과 장어구이, 누룽지 삼계탕, 등갈비구이와 쌈 등이 포함된 보양식을 선보인다. 일식 레스토랑 ‘기요미즈’에서는 민어 요리, 부출(해물 샐러드) 등으로 구성된 보양식을, 중식 레스토랑 ‘금룡’에서는 동용 게살 삭
스핀 스프‧!해삼 송이 관자‧!라사소스를 곁들인 향차이 광어 등이 포함된 보양식을 각각 코스 요리로 내놓는다. 가격은 모두 10만 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