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 (출처: 연합뉴스)
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 (출처: 연합뉴스)

“기본방역수칙 준수 당부”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정부가 이달까지 300만명, 상반기 중 1200만명이 백신 접종을 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권덕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차장은 20일 중대본 회의에서 “정부는 이미 확보된 백신을 최대한 신속하게 접종할 수 있도록 4월 말까지 모든 시군구에 총 264개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목표로 한 4월까지 300만명, 상반기 중 1200만명이 접종에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국가 간의 치열한 백신 경쟁과 안전성에 대한 변수를 극복해 당초 계획된 백신과 곧 계약 예정인 추가 물량을 차질 없이 도입하고 접종하겠다”며 “국민 여러분들께서도 정부를 믿고 백신 접종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권 1차장은 기본방역수칙 준수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권 1차장은 “비말이 떠다니기 쉬운 실내체육시설에서 거리두기, 마스크 쓰기 등 기본방역수칙이 지켜지지 않고 증상이 있는 이용자가 검사받기를 미뤘을 때 여지없이 지역사회 감염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했다.

이어 “이에 시설 관리자들은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출입명부 작성, 발열체크, 환기와 소독, 공용물품의 이용 최소화 등 기본수칙이 준수되도록 철저하게 관리해주시길 바란다”며 “이용자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고 의심증상이 조금이라도 있는 경우 즉시 검사를 받아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그는 “정부와 지자체가 현장 점검에 나서고 있지만 결국 국민 개개인이 모든 생활 공간에서 기본방역수칙을 이행해 주시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상황”이라며 “일상의 모든 순간, 모든 장소에서 기본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켜달라”고 거듭 강조 했다.

이날 중대본 회의에서는 지역별 방역상황과 백신 접종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한시 생계 지원 방안도 논의한다.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서울역 광장에 마련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임시선별진료소에서 의료진이 시민의 검체를 채취하고 있다. ⓒ천지일보 DB ⓒ천지일보 2021.4.7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서울역 광장에 마련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임시선별진료소에서 의료진이 시민의 검체를 채취하고 있다. ⓒ천지일보 DB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