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실시간 생방송 진행. (제공: 경산시) ⓒ천지일보 2021.4.20
‘유튜브’ 실시간 생방송 진행. (제공: 경산시) ⓒ천지일보 2021.4.20

한국 홍보전문가 교수 초청

[천지일보 경산=손정수 기자] 한국홍보전문가로 잘 알려진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오는 22일 “경산시 유튜브”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지난달 23일 대학입시전문가 ‘차상로 강사’에 이은 두 번째 초청 강연이다. 서경덕 교수는 세계에 대한민국을 알리기 위해 활동해 왔던 다양한 대한민국 홍보 활동 소개와 세계화의 중요성과 도전정신, 창의적 사고, 글로벌 에티켓에 대해 강연한다.

특히 한국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활동한 독도 및 동해 프로젝트, 한식 및 한글의 세계전파 활동, 대한민국 역사 인식 캠페인, 뉴욕타임즈 첫 독도 광고, 월스트리트저널 첫 동해 광고 관련 에피소드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서경덕 교수는 “작은 행동이지만 모여 큰 물결을 만들 듯이 한국을 알리고 역사를 바로 잡는데 창의적인 사고를 가지고 바로 실행하는 것이 세계화를 향한 첫걸음”이라며 새로운 도전을 당부하면서 “도전에는 실천이 반드시 따라야 한다”는 솔루션도 함께 제시한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이번 강의를 통해 우리 지역의 귀중한 문화와 역사에 관심을 갖고 홍보하는 우리 지역 홍보 전문가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경산 아카데미를 시민들이 함께하는 평생학습의 터전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는 현)성신여자대학교 교수,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자문위원, 제1대 독도학교 교장 등을 역임하면서 한국을 알리는 홍보 활동을 10년 이상 계속하고 있다.

다음 아카데미는 금융인 존리를 초청해 ‘엄마 주식 사 주세요.’란 주제로 재테크 강연이 열린다.

강의를 못 들으신 분들은 오는 23~29일까지 경산시 유튜브에서 시청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경산시 평생학습과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