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 별바라기 어린이공원 전경. (제공: 영월군청) ⓒ천지일보 2021.4.19
영월 별바라기 어린이공원 전경. (제공: 영월군청) ⓒ천지일보 2021.4.19

[천지일보 영월=이현복 기자] 영월군(군수 최명서)이 19일 영월읍 덕포리에 어린이 공원인 ‘별바라기 어린이공원’ 조성공사를 마무리하고 개장했다.

별바라기 어린이 공원은 지난 1984년 덕포리 429번지 일원 처음 어린이공원으로 지정됐으나 그동안 착공하지 못해 장기 미집행 도시공원으로 남아있었으며 군은 지난 7월 약 4억여원의 예산을 투입해 2110㎡ 규모로 조성했다.

별바라기 어린이 공원은 영월의 명소인 봉래산천문대가 마주 보이는 곳에 있는 지리적 특징을 살려 별자리를 콘셉트로 하는 조합놀이대, 별자리 놀이 벽, 바닥 포장 등을 설치해 주로 이용할 어린이 눈높이에 맞췄으며 벤치와 체력단련시설 등을 설치해 마땅한 휴게공간이 없는 인근 주민들에게도 휴식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정국 도시교통과장은 “인근에 비해 다소 침체된 덕포지역의 활성화를 위해 이번 어린이공원 조성을 시작으로 앞으로 공공기관 이전, 덕포 도시개발사업, 덕포 도시재생사업 등 굵직한 사업들을 원활히 추진해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