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정의당 여영국 신임 대표가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대표 직무대행을 예방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제공: 민주당) ⓒ천지일보 2021.3.29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정의당 여영국 신임 대표가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대표 직무대행을 예방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제공: 민주당) ⓒ천지일보DB

“11월 집단면역은 불가능할 듯”

“대통령이 직접 대책 마련해야”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정의당 여영국 대표가 19일 “백신 수급 불안 사태의 1차 원인은 백신 구매의 골든타임을 놓쳐버렸기 때문”이라며 “초기의 K방역 성과를 정치적으로 활용하느라 정작 백신 구매는 서두를 필요가 없다는 안일함을 낳았다”고 지적했다.

여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대표단회의에서 “치료제 개발에 과도한 기대를 부추겼던 것도 K방역의 정치적 활용을 이어가기 위한 정치적 수사였다”며 “이것이 지금의 국민 불안, 정부 불신을 불러왔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여 대표는 “정부의 백신 확보는 제자리걸음에 그치고 있어서 국민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며 “이대로라면 정부가 계획한 11월 집단면역 도달은 불가능해 보인다”고 했다.

또 “백신 수급이 늦어지는 이유가 백신 구매의 골든타임을 놓쳐 불리한 계약조건을 감수할 수밖에 없어 그런 것은 아닌지 의구심마저 제기되는 상황”이라며 “수급 시기를 포함하여 백신 공급계약 내용을 공개하고, 수급 차질과 관련해 책임질 사람이 있다면 응당 조치하고, 공급사 측의 귀책사유가 있다면 단호하게 조치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여 대표는 “무엇보다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백신 물량 확보와 접종 속도가 포함된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백신 추가 확보 방안, 면역 효율성 증대 방안, 백신 접종 수용률을 높일 방안 등을 포함한 대책을 마련해 국민 불안을 해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