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 국방위원회에서 열린 원인철 합참의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질의를 하고 있다. (제공: 국회) ⓒ천지일보 2020.9.18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무소속 홍준표 의원. ⓒ천지일보DB

“퇴임 후 자신에게 부메랑 될 것“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원전 비리 하나로도 중죄를 면하지 못할 것”이라며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사면을 연일 촉구했다.

18일 정치권에 따르면 홍 의원은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 대통령은 대부분 통치행위 였던 박 전 대통령을 검찰을 이용하여 여론 몰이로 구속하고 또 이명박 전대통령도 증거도 없이 구속 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 16일에도 “시간이 지나면 텅 비는 모래시계처럼 권력은 영원하지 않다”며 “레임덕을 막기 위해 몸부림치면 칠수록 권력은 더 깊은 수렁으로 빠지게 된다”고 경고했다.

홍 의원은 “노무현 정부 초기 대북 송금 수사 당시 민정수석이었던 문 대통령이 박지원만 구속하고 사실상 송금을 지시한 DJ(김대중 전 대통령)는 조사 조차 하지 않은 것은 그것을 대통령의 통치행위로 판단했기 때문이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문 대통령이 민정수석 시절과 다른 판단을 한 배경에 대해서는 “박 전 대통령은 수사 대상도 아닌 대통령의 통치행위를 범죄로 몰았다”라며 “이명박 전대통령은 오로지 노무현 전대통령을 자진(自盡)케 했다라는 사적 감정으로 정치 보복을 한 것”이라고 풀이했다.

홍 의원은 “문 대통령은 대통령의 통치행위도 수사대상이 되고 사법심사의 대상이 된다는 관례를 만들었다”며 “퇴임 후 누가 후임 대통령이 되더라도 변명할수 없는 부메랑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의) 수많은 통치행위 중 원전비리 사건 하나만 하더라도 중죄를 면하기 어려울 것”이라고도 했다.

홍 의원은 “그래서 이젠 화해와 화합의 정치를 하라고 권하는 것이니 더 이상 감정으로 몽니 부리지 마시고 두 전직 대통령을 사면하라”며 “그것이 훗날을 위해서도 바람직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