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웹툰일러스트 공모전 출품작 (제공: 한국IT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 2021.4.18
제5회 웹툰일러스트 공모전 출품작 (제공: 한국IT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 2021.4.18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최근 소수의 기관들이 웹툰 작가 발굴·육성, 웹툰 환경 조성, 인적·물적 교류, 창작 콘텐츠 산업 진흥에 힘을 모으고 있다.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애니메이터와 일러스트레이터를 양성하고 있다. 드로잉, 회화 등의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콘셉트아트까지 세분화 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으며 문화예술콘텐츠 제작을 위한 전문가와 미술 분야의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한국IT직업전문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전문 애니메이터를 양성하기 위해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캐릭터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의뢰해 졸업생과 지도교수가 모여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학생들이 직접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에피소드를 유튜브에 올리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SICAF와 같은 국제적인 행사에 학생들이 참가하고 이론과 실무중심의 교육을 통해 창의적인 크리에이터 인재 양성을 하고 있다”며 “디자인계열 재학생들에게 성취감과 자신감을 고취시키고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학생들은 입학 전까지 학교가 제공하는 동영상 강의를 통해 전공 관련 기초 내용을 무료로 교육받을 수 있으며 입학 후에는 졸업인증제, 책임교수제 등을 통해 개별 맞춤 컨설팅을 받으며 취업을 준비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디지털디자인계열은 웹툰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멀티미디어학과, 일러스트학과, 유튜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학교 홈페이지에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