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무소속 금태섭 전 의원이 16일 오전 서울 소공동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회동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국민의힘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무소속 금태섭 전 의원이 16일 오전 서울 소공동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회동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윤석열과 접촉설도 부인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국민의힘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제3지대 신당을 창당하기 위해 무소속 금태섭 전 의원과 접촉했다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 “내가 뭐 하려고 새로운 정당을 만들겠나”라고 선을 그었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금 전 의원과 조찬 회동 후 광화문 개인 사무실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나는 정치를 할 생각이 없는 사람”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사람이 정당을 만들려면 특정한 정치적 목적이 있어야 하는데 내가 무슨 목적이 있나”라며 “(신당을 창당하는) 그런 생각은 추호도 없다. 지금부터 역할이 아무 것도 없다”고 일축했다.

‘금 전 의원이 창당하면 도와줄 것인가’라는 질문에는 “금태섭이 당을 만들지 안 만들지는 내가 모르는 것”이라고 했다.

김 전 위원장은 이날 금 전 의원과의 회동에 대해 “지난 재보선에서 우리 오세훈 후보를 위해 유세도 해주고 해서 고맙다는 얘기를 하려고 만난 것”이라고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윤 전 총장과의 접촉설에 대해서도 “내가 윤 전 총장과 관계를 맺으려고 노력하는 사람도 아니다”라며 “나 스스로가 그런 짓을 절대로 안 한다”고 일축했다.

국민의힘 지도부가 국민의당과 합당을 추진하는 것과 관련해선 “솔직히 서울시민들이 국민의힘, 국민의당 통합하라고 오세훈 시장이 당선시켜줬나”라며 “그런 식으로 선거 결과를 해석하면 별 희망이 없다”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일각에서 나오는 ‘선(先) 통합 후(後) 전당대회’에 대해서는 “주호영 원내대표가 자기 혼자서 그런 얘기를 하는 것이다. 말도 안 되는 소리”라고 평가 절하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