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호위반ㆍ중앙선 침범은 기본…번호판 아예 떼

(서울=연합뉴스) 서울지방경찰청 폭주족 전담수사팀은 20일 강남 한복판에서 고급 외제 스포츠카를 몰며 폭주 행위를 한 혐의(일반 교통방해 등)로 정모(31)씨 등 4명을 붙잡아 조사하고 차량 9대의 운전자를 추적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18~19일 0시부터 오전 4시께까지 도산대로와 영동대로ㆍ압구정로 등 강남지역 주요 도로에서 콜벳 쉐보레와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등 고급 외제차를 몰고 굉음과 함께 중앙선을 넘나들며 '드리프트'를 하는 등 난폭하게 운전한 혐의를 받고 있다.

드리프트란 차량을 제자리에서 360도 회전시키거나 옆으로 미끄러지게 하는 폭주 행위를 말한다.

영동대교 남단과 학동사거리를 잇는 도산대로 구간에는 정씨가 노란색 콜벳 쉐보레 차량을 몰며 드리프트를 하는 바람에 생긴 '스키드 마크'가 선명하게 찍혔다.

이들은 규정속도와 신호 위반, 중앙선 침범은 물론 왕복 10차로가 넘는 넓은 도로에서 신호대기 등으로 빈 공간이 생긴 틈을 타 드리프트를 하다가 경찰이 추격하면 `엄청난' 속도로 도망쳤다고 경찰은 전했다.

이들은 페라리 F355와 포르쉐 카레라S, 아우디 R8, 벤츠 SL55 AMG 등 수억원을 호가하는 외제차를 몰며 폭주 행위를 즐겼고 번호판에 고휘도 반사필름을 붙이거나 번호판을 아예 떼는 수법으로 단속을 피해온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정씨의 운전면허를 취소하고 2년 동안 면허 취득을 제한하는 한편 달아난 운전자 9명도 추적해 사법처리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인근 주민이 시끄러워서 잠을 자지 못하고 교통사고가 날까봐 불안해했다"며 "도심 한복판에서 드리프트는 인도 돌진이나 연쇄 충돌 등 대형 교통사고로 이어질 위험이 크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