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삼성카드)
(제공: 삼성카드)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삼성카드가 글로벌 반도체 설계 업체 엔비디아가 주관하는 ‘엔디비아 GTC 2021’에 선정돼 발표를 진행한다. 삼성카드는 국내 카드사 최초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2009년 처음 개최된 GTC는 매년 주요 개발자, 연구원, 기업 임원들이 참여해 인공지능(AI), 머신러닝, 고성능컴퓨팅 등 최신 트렌드와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는 구글, 페이스북 AI, 우버 AI 등 인공지능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한다. 국내사의 경우 삼성카드를 비롯해 현대자동차, SK텔레콤 등이 발표에 참여한다.

삼성카드는 ‘실시간 데이터 기반 AI 마케팅 체계 구축’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발표 영상은 ‘NVIDIA GTC 2021’ 웹사이트에서 시청할 수 있다.

삼성카드는 NVIDIA GPU를 활용해 알고리즘을 적용한 사례와 딥러닝 기반 AI로 고객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개별 고객의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마케팅 기법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삼성카드는 ‘실시간 데이터 기반 AI 마케팅 체계’를 활용해 고객에게 ‘AI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별 니즈와 상황에 가장 적합한 서비스나 혜택을 삼성카드 홈페이지, 앱, 챗봇 등을 통해 추천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GTC에 참여하는 국내외 기업과 기관에 삼성카드의 AI 기술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실시간 데이터 기반 AI 마케팅을 통해 고객에게 맞춤형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