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편스토랑)
(출처: 편스토랑)

편스토랑 사과, 무슨 일?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KBS2 예능프로그램 ‘신상출시 편스토랑’ 측이 콩 곱창 레피시 무단 사용에 대해 사과했다.

‘신상출시 편스토랑’ 측은 12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난 8일 방송된 콩곱창 레시피가 지난 ‘2013년 원작자의 최초 개발 후 SNS 등에 퍼지게 된 레시피’라는 자세한 설명 없이 소개되는 일이 있었다”며 사과문을 게재했다.

이어 “레시피의 원작자가 있다는 사실을 미처 인지하지 못했고 뒤늦게 알게 되어 원작자 분께는 즉시 사과의 말씀을 드렸다”며 “레시피에는 저작권이 없더라도 원작자의 창의성에 누를 끼쳤기에 죄송하다는 말씀을 거듭 전달했고, 현재 재방송, 다시보기 VOD서비스, 방송클립 등은 2013년 원작자의 최초 개발 후 퍼지게 된 레시피라는 사실을 명기하여 수정 작업을 마쳤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제작 과정에서 시청자분들께 혼란을 드린 점, 사전 확인이 미흡했던 점 깊이 반성한다”고 거듭 사과했다.

앞서 지난 9일 ‘편스토랑’에서는 배우 이유리가 콩곱창 레시피를 선보였다. 그러나 해당 레시피는 이미 한 블로그에서 소개된 바 있다. 이에 공곱창 레시피를 이유리가 만들어낸 것처럼 소개돼 레시피 무단 사용 의혹이 불거졌다.

다음은 ‘편스토랑’ 사과 전문

지난 4월 9일 방송된 <신상출시 편스토랑> 콩곱창 레시피가 ‘2013년 원작자의 최초 개발 후 SNS 등에 퍼지게 된 레시피’라는 자세한 설명 없이 소개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레시피의 원작자가 있다는 사실을 미처 인지하지 못했고 뒤늦게 알게 되어 원작자 분께는 즉시 사과의 말씀을 드렸습니다. 레시피에는 저작권이 없더라도 원작자의 창의성에 누를 끼쳤기에 죄송하다는 말씀을 거듭 전달하였고, 현재 재방송, 다시보기 VOD서비스, 방송클립 등은 2013년 원작자의 최초 개발 후 퍼지게 된 레시피라는 사실을 명기하여 수정 작업을 마쳤습니다.

제작 과정에서 시청자분들께 혼란을 드린 점, 사전 확인이 미흡했던 점 깊이 반성합니다.

앞으로 방송 제작에 더욱 신중을 기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