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쿠팡플레이 교육 콘텐츠 강화. (제공: 쿠팡)
쿠팡, 쿠팡플레이 교육 콘텐츠 강화. (제공: 쿠팡)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쿠팡이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쿠팡플레이의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위해 교육 전용 섹션을 추가하고 국내외 유명 교육 전문 브랜드의 콘텐츠를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쿠팡플레이는 UI 개편에 맞춰 키즈 및 성인 프로필에 별도의 교육 콘텐츠 섹션을 구성하고 인기 교육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신규 교육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앞으로 쿠팡 와우 회원들은 기존 교육 플랫폼에서 유료로 제공되던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쿠팡플레이를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쿠팡플레이는 작년 12월 론칭 이래 교육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국내 타 OTT 서비스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고객들의 취향과 니즈에 따라 콘텐츠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커스, 대교, YBM, EBSLang, BBC 등이 제작하는 교육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해왔다.

여기서 더 나아가 이번 콘텐츠 개편으로 쿠팡 와우 회원들은 더욱 쉽고 체계적으로 다채로운 교육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자녀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기고 배우는 영상 콘텐츠 확충을 통해 쿠팡플레이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추가되는 대표적 교육 콘텐츠를 살펴보면 미국 현지 국공립학교 수업에 실제 적용되는 커리큘럼으로 한국 엄마들 사이에서도 많은 입소문을 탄 스콜라스틱기초 리더스 전 영상이 OTT 최초로 공개된다. 또 전국대다수 초등 교실에서 활용되는 디지털교과서 플랫폼 아이스크림과 미취학 유아 대상 아이스크림키즈의 교육용 영상콘텐츠를 쿠팡플레이가 OTT 중 유일하게 독점 서비스할 예정이다.

여기에 비상교육의 초등 교육 콘텐츠 와이즈캠프와 중고등 교육 강좌 수박씨닷컴 강의 영상 또한 쿠팡플레이가 독점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또 독일 다빈치 미디어 그룹이 제작 및 배급하는 유럽식 STEAM 교육 특화 프로그램 다빈치러닝의 영어 콘텐츠도 국문 자막으로 제공된다. 온 가족이 영어공부와 함께 과학, 수학, 예술, 인문 등 다방면으로 지식을 쌓을 수 있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 와우 회원들이 쿠팡플레이에 접속해 즐거움과 유익함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교육 콘텐츠를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쿠팡플레이는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