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미나리' 스틸컷(제공: 판씨네마) (대표이지미용 수정버전)
영화 '미나리' 스틸컷(제공: 판씨네마) (대표이지미용 수정버전)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영화 미나리에 출연한 배우 윤여정이 11일(현지시간) 영국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영국영화TV예술아카데미(BAFTA)는 이날 런던 로열 앨버트홀에서 개최한 ‘2021 영국 아카데미상’ 시상식에서 영화 '미나리'의 배우 윤여정을 여우조연상 수상자로 발표했다.

올해 시상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수상자들이 화상으로만 출연했다.

윤여정은 화상으로 전한 수상 소감에서 영어로 “한국 배우 윤여정입니다”며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후보로 지명돼서 영광이다”라고 했다가 “아니, 이제 후보가 아니다”라며 감격한 표정으로 말했다.

그는 이날 익살스런 수상 소감을 밝혀 관객들에 웃음을 선사했다.

윤여정은 “모든 상이 의미있지만 이번엔 특히 ‘고상한 체 한다’고 알려진 영국 사람들이 나를 좋은 배우로 인정했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앞서 윤여정은 최근 열린 미국배우조합상(SAG) 시상식에서도 인상적인 소감을 마해 한 미국 매체가 선정한 최고의 소감으로 주목을 받았다.

윤여정은 SAG에 이어 이번 영국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받으면서 오스카에서 수상할 가능성이 한층 올라갔다는 전망도 나온다.

한편 영화 ‘미나리’는 올해 영국 아카데미상에 ▲외국어영화상 ▲감독상 ▲여우조연상 ▲남우조연상 ▲음악상 ▲캐스팅상 6개 부문에서 후보로 올랐지만 아쉽게 1개 부문 수상에 그쳤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