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시세끼 해명(출처: 삼시세끼)
삼시세끼 해명(출처: 삼시세끼)

삼시세끼 해명… 무슨 일?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삼시세끼’ 측이 음원을 무단으로 사용했다는 의혹에 해명했다.

‘삼시세끼’ 측은 9일 공식인스타그램을 통해 “아르디토 프라모노 음원 저작권 사용 관련 사실관계 말씀드린다”고 말문을 열었다.

‘삼시세끼’ 측은 “무단 사용되었다고 주장된 'Bitter Love' 음원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신탁된 곡으로, 당사는 이미 한국음악저작권협회 허락을 받고 사용료를 지급했다. 지급한 사용료는 한국음악저작권협회를 통해 해당 아티스트에게 지급된다”고 전했다.

이어 “해당 아티스트 분께서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저작권 사용 관련 문의를 하셨고, 어제(8일) 날짜로 이미 해당 내용에 대한 설명을 드린 뒤 아티스트 분께서 오해가 있었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사는 한국음악저작권협회, 한국음반산업협회, 한국음악실연자협회와 계약을 통해 방송에서 사용하는 모든 음악의 저작권을 허락받고 사용료를 처리하고 있음을 알려드린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tvN ‘삼시세끼’ 해명 관련 공식 SNS 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tvN 삼시세끼 팀입니다.

Ardhito Pramono 음원 저작권 사용 관련 사실관계 말씀드립니다.

일부 기사에서 무단 사용하였다고 주장된 'Bitter Love' 음원은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신탁된 곡으로, 당사는 이미 한국음악저작권 협회의 허락을 받고 사용료를 지급하였습니다. 지급한 사용료는 한국음악저작권협회를 통해 해당 아티스트에게 지급됩니다.

해당 아티스트 분께서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저작권 사용 관련 문의를 하셨고, 어제(4/8) 날짜로 이미 해당 내용에 대한 설명을 드린 뒤 아티스트분께서 오해가 있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당사는 한국음악저작권협회, 한국음반산업협회, 한국음악실연자협회와 계약을 통해 방송에 사용하는 모든 음악의 저작권을 허락받고 사용료를 처리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