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청. (제공: 용인시) ⓒ천지일보 2021.4.9
용인시청. (제공: 용인시) ⓒ천지일보 2021.4.9

12일부터 진행

[천지일보 용인=류지민 기자] 용인시가 100만원 상당의 영농바우처를 지원하고 오는 12일부터 신청을 받는다.

용인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농업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돕고자 바우처를 지원한다.

농업경영체로 등록한 화훼,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납품, 말생산 농가 등이 지원 대상이며, 해당 품목의 경작·출하 여부나 공급 계약 체결 여부 등을 통해 생산·운영 실적이 입증돼야 한다.

출하 실적 증명서 등을 통해 2019년 대비 2020년 매출액이 감소한 경우에 바우처를 지급한다. 2020년 경작을 시작했거나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지정된 경우엔 분야별 요건에 따라 매출 감소가 인정되면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농가는 12일부터 농가지원 바우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되고, 방문 신청을 원하는 농가는 14일부터 신분증, 증빙자료 등을 지참해 읍·면사무소나 해당 부서를 방문하면 된다. 단 영농지원 바우처와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등의 지원을 받은 사람은 중복 수급할 수 없다.

선정된 농가에는 내달 14일부터 농·축협을 방문해 100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선불카드로 지급한다. 바우처는 의료기관, 농업·공구 등 지침에 제시도니 업종에서 오는 9월 30일까지만 사용할 수 있다.

시는 지원 대상자들의 신청 편의와 읍·면사무소의 효율적인 업무를 위해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납품 농가와 농촌체험휴영마을은 용인시 농업정책과에서, 말 생산 농가는 용인시 축산과에서 찾아가는 서비스 등으로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화훼농가는 읍·면사무소에서 받을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