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용인시장이 8일 브리핑룸에서 ‘공직자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 2차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제공: 용인시) ⓒ천지일보 2021.4.8
백군기 용인시장이 8일 브리핑룸에서 ‘공직자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 2차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제공: 용인시) ⓒ천지일보 2021.4.8

지난달 18~31일 2차 전수조사

공직자 및 가족 등 대상 확대

일부 대상자 사실관계 확인 예정

[천지일보 용인=류지민 기자] 용인시 공직자와 그들의 가족 중에서 토지를 취득한 사람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8일 열린 공직자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 브리핑에서 “지난 1차 조사에 이어 2차 전수조사를 진행했다”며 “이번 조사에선 도시정책실, 미래산업추진단 및 용인도시공사 도시사업본부에서 근무한 이력이 있는 직원의 가족까지 조사 범위를 확대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용인시는 지난달 18~31일 지난 1차 조사와 동일한 조사 기간과 방법으로 전수조사를 했다. 조사 대상은 시와 도시공사 직원 346명 중 기존 수사 의뢰, 해외 거주와 군 복무 등으로 조사가 어려운 3명을 제외한 343명과 배우자의 직계 존비속, 형제·자매 등이다.

이중 동의서를 제출한 276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와 경기용인 플랫폼시티 내 토지를 취득한 사람은 없는 것으로 전했다. 그러나 일부는 개인적인 사유로 동의서를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돼 용인시는 수사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자세한 사실관계를 확인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시는 오는 6월 말까지 투기 의심 집중 제보 기간으로 정해 투기 근절 제보 핫라인을 구축·상설 운영하는 한편, 수사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할 방침이다.

백군기 시장은 “핫라인이 구축되면 용인시 행정력이 미치지 못하는 의혹에 대한 조사 한계를 극복하는 것은 물론 퇴직자나 타 기관 공무원과의 연루 가능성, 민간차원의 의혹 제기와 관련해서도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용인시는 공직자 투기 조사와 더불어 민간 투기세력에 대한 모니터링도 지속해서 실시하고 있다”며 “경기용인 플랫폼시티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사업과 관련해 투기 세력 차단과 농지 불법 투기 행위를 강력하게 단속하겠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