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푸트니크V 백신 접종하는 이스타칼코 주민들[멕시코시티=AP/뉴시스] 24일(현지시간)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의 이스타칼코 자치구에서 60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행한 가운데 한 남성이 러시아의 스푸트니크 V 백신을 접종하고 있다.
 멕시코 수도 멕시코시티의 이스타칼코 자치구에서 60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행한 가운데 한 남성이 러시아의 스푸트니크 V 백신을 접종하고 있다. (출처:AP/뉴시스)

멕시코에서 노인 변장을 한 채 다른 이의 신분증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맞은 30대 남성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7일(현지시간) 클라우디아 세인바움 멕시코시티 시장은 노인 행세를 하고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남성 2명이 체포돼 수감 중이라고 전했다.

각각 30세와 35세인 이 남성들은 지난달 말 멕시코시티 코요아칸 지역에서 60세 이상을 대상으로 진행된 백신 접종에 참여했다.

현지 일간 엘우니베르살 등에 따르면 이들은 머리와 눈썹을 하얗게 염색하고 마스크와 투명 얼굴 가리개까지 쓴 뒤 다른 노인의 신분증을 제시해 백신을 맞았다.

그러나 접종 마지막 단계에서 이들의 목소리를 수상하게 여긴 현장 관계자가 신고하면서 덜미를 잡혔다.

코로나19 사망자가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많은 멕시코는 지난해 12월 의료인부터 백신 접종을 시작해 현재 60세 이상 인구에 대한 접종을 진행 중이다.

현재까지 967만 회분이 투여됐고 인구의 6.5%가량이 1회 이상 접종을 마쳤다.

(멕시코시티=연합뉴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