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세훈 서울 시장이 16일 오후 서울 시청에서 서울 시내 초등학생과 중학생에 대한 전면 무상급식을 반대하는 주민투표 실시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서울시의 무상급식 반대 주민투표 청구에 대해 야권이 맹공을 퍼부었다.

민주당은 17일 “오세훈 서울 시장의 정치적 불장난이 안타깝기 그지없다”고 지적했다.

이용섭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친환경 무상급식은 의무교육의 일환임에도 개인의 정치적 꿈을 실현하기 위해 사회적 혼란과 갈등을 부추기는 것은 결코 용납될 수 없다”고 오 시장을 비판했다.

나아가 “주민투표를 위해 150억 원 이상의 국민 세금을 낭비하고 하루하루 살아가기에도 어려운 서울 시민을 더 이상 힘들게 하지 마라”고 질타했다.

김진표 원내대표도 “자신의 정치적 목적을 위해 서울 시민의 민생을 볼모로 삼는 오 시장의 모습이 참으로 안쓰럽고 안타깝다”고 꼬집었다.

김 원내대표는 같은 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연석회의에서 “무상급식은 대세이자 현실”이라고 강조한 후, “오죽하면 한나라당 전당대회 출마를 선언한 남경필 의원조차 오 시장의 무상급식 주민투표제를 철회시키겠다고 말하겠나”라며 이같이 질타했다.

“대권놀음에 불과하다”고 민주노동당(민노당) 서울시당도 가세했다.

민노당 서울시당은 “끝까지 주민투표 대권놀음에 몽니를 부린다면 오 시장은 자신의 시장직을 걸고 ‘정치적 책임을 지겠다’는 약속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오 시장을 압박했다. 

또 “오 시장은 얼마 전 90%가량의 국민이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난 반값등록금 역시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면서 “대부분 국민과 한나라당 지도부조차 복지를 이야기하는 마당에 유독 오 시장만 반(反)복지로 역주행을 가속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